Jpapas의 지식저장소

당근의 간단 히스토리

 

당근은 역사상 가장 중요한 재배 채소 작물 중 하나이자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뿌리채소 중 하나로 여겨진다. 생으로 먹든, 익혀 먹든, 당근 주스로 먹든, 거의 모든 문화권의 사람들은 역사를 통해 당근을 여러 형태로 소비해 왔다.

 

당근은 아피아과 식물과 에 속하는 뿌리채소의 일종이다. 그들은 10세기경 중동과 중앙아시아 일부 지역에서 최초의 현대식 당근 품종이 소비되었다는 기록을 가지고 수천 년 동안 사람들에게 영양분을 제공해 왔다. 

그 이전에도 많은 종류의 야생 당근이 페르시아, 터키, 이란과 같은 나라들과 아시아 지역에서 소비되어 왔다.

 

또한, 당근 박물관 웹사이트에 따르면, 수천 년 전에 재배된 당근에 비해, 현대의 품종은 더 달콤하고, 외모가 더 매력적이며, 자라면서 해충과 벌레로부터 더 잘 방어할 수 있다고 여겨진다.

 

당근을 먹는 것의 이점은 무엇인가? 

 

베타카로틴이 신체의 면역력 향상, 피부와 눈의 건강 보호, 암이나 심장병 등 다양한 형태의 만성 질환을 일으킬 수 있는 활성산소 손상 퇴치에 중요하다는 연구 결과가 많이 나왔다.

그들은 값진 영양분을 풍부하게 가지고 있고, 당신이 그들에게 주스를 하면 당신은 그들의 치유력을 집중적으로 얻을 수 있다. 콜레스테롤과 트리글리세리드 감소, 혼잡과 변비 완화, 시력과 피부 건강 보호 등이 당근 주스 섭취에 기인하는 많은 이점 중 하나이다. 또한, 당근은 비타민 A의 가장 높은 기여자들 중 하나이다. 비타민 A는 우리 몸의 많은 부분을 위한 강력한 비타민이다. 그들은 또한 마그네슘, 칼륨, 칼슘과 같은 많은 미네랄뿐만 아니라 비타민 C, D, E, K를 풍부하게 제공한다.

섬유 함량이 높아 영양도 높고 해당 연구에선 당근 섭취가 면역 체계를 강화시키고 뇌졸중, 고혈압, 골다공증, 백내장 관절염, 심장병, 기관지 천식, 요로 감염을 예방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당근의 대표적인 7가지 효능


1. 눈의 건강을 보호


당근 안에 들어있는 세 가지 중요한 영양소인 베타카로틴, 루테인, 제아잔틴은 시력과 야간 시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줌으로써 눈의 건강을 상당히 증진시킨다. 예를 들어, 베타카로틴(비타민 A의 일종)이 없으면 시력 퇴화, 심지어 실명까지 포함한 다양한 형태의 눈 질환이 발생할 수 있다. 한편 루테인과 제아잔틴은 모두 노화 관련 시력 상실의 위험을 줄이기 위한 보충제이다.

비타민 A는 특히 나이가 들면서 눈의 건강과 시력을 보호하는 데 필요한 가장 중요한 영양소 중 하나이다. 비타민 A 결핍은 처음에는 야맹증, 그다음에는 영구 실명증으로 이어질 수 있다. 사실, 그것은 실제로 전 세계적으로 예방 가능한 실명의 가장 큰 원인이다. 당근은 또한 나이와 관련된 시력 손실의 흔한 원인인 백내장과 황반 퇴화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

규칙적으로 그것들을 먹는 것은 일생 동안 건강한 눈과 시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만약 야채를 날것으로 먹는 것이 당신에게 매력적이지 않다면, 당근 주스를 마시는 것은 같은 눈의 건강상의 이점을 가져다 준다는 것을 명심하라.

2. 높은 산화방지제


당근과 다른 오렌지색 야채에서 발견되는 카로티노이드는 다양한 형태의 일시적 질병과 심각한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강력한 항산화제다. 당근과 당근 주스는 활성산소의 손상, 유해한 박테리아, 바이러스, 염증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줌으로써 면역체계에 도움이 된다.

면역력 향상 효과를 담당하는 항산화제로는 비타민 C, 베타카로틴, 리코펜, 루테인, 얼룩산틴, 폴리페놀 등이 있다. 당근은 카로티노이드 식물 화학물질과 산화방지제 베타카로틴의 가장 높은 자연 공급원 중 하나인데, 이 두 연구 모두 DNA 손상, 염증 수준, 세포 돌연변이를 막음으로써 암을 퇴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한다.

3. 심장병 및 뇌졸중 위험 감소


당근과 같은 더 깊은 색상의 오렌지색 채소를 먹는 것은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다른 심혈관 위험과 상관없이 당근 주스를 마시면 산화 스트레스를 낮춤으로써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되고 다양한 형태의 심혈관 질환에 대한 신체의 방어력을 향상한다는 것이 현재의 연구 결과다.

알파와 베타카로틴의 높은 혈장 수치는 또한 동맥경화증의 낮은 위험과 관련이 있다.

이런 효과는 당근이 함유하고 있는 항산화제나 섬유질 함량이 높기 때문일 가능성이 높다.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담즙 생성을 촉진시켜 지방을 소화시키는 작용을 한다.

그것들은 수용성 섬유와 불용성 섬유 모두의 좋은 공급원이다. 이것은 소화기관이 음식으로부터 영양분을 적절하게 흡수하도록 도울 뿐만 아니라, 우리 몸의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게다가, 그들은 건강한 혈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칼륨을 공급한다.

 



4. 암 예방에 도움


과일과 야채에서 높은 수준의 카로티노이드를 섭취하는 것이 암 재발과 관련하여 보호될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연구에 따르면 당근의 이러한 산화방지제는 백혈병 세포와 싸울 수 있고 전립선암, 난소암, 유방암을 포함한 가장 광범위한 종류의 암의 위험을 줄이는 역할을 할 수 있다. 2018년식 당근 섭취와 유방암 위험의 연관성을 조사한 메타분석 결과에선 당근 섭취가 유방암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다는 결론이 나왔다.

다른 연구들은 또한 남성들에게 당근 혜택이 전립선암에 걸릴 위험을 감소시키는 능력도 포함하고 있다고 제안한다. 그리고 많은 연구들이 당근을 먹는 것이 암과 관련된 사망률의 세 번째 주요 원인인 위암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5. 구강 건강 유지


당근에서 발견되는 영양소는 입을 통해 들어와 잇몸과 치아 안에서 사는 박테리아와 독소와 싸우는 신체의 능력을 포함한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야채의 특정 미네랄은 항균성이며 충치와 충치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그들은 또한 식사 후에 먹으면 치아의 치석과 얼룩을 제거하는 것을 도울 수 있다. 꾸준히 먹으면 자연적인 면역력을 높이고, 변비와 싸우고, 내장의 원치 않는 박테리아를 닦아내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영양소의 소화를 촉진한다.

 


6. 피부 건강을 증진시키고 상처 치유


피부에 대한 당근의 이점은 베타카로틴, 루테인, 리코펜을 포함한 화합물의 존재에 기인한다. 베타카로틴은 상처를 치료하는데 매우 중요한데, 이것이 당근이 수세기 동안 상처를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되는 치료제로까지 이용되어 온 이유다.

만약 여러분이 피부 감염 또는 다른 상처를 가지고 있다면, 당신을 더 빨리 치유하고, 감염과 싸우고 심지어 피부 염증의 징후를 줄임으로써 여러분의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준다는 것을 발견할 것이다.

7. 뇌 건강 및 인지 기능 보호


이점은 또한 알츠하이머병 예방, 기억력 향상, 그리고 다른 종류의 인지 저하로부터 방어하는 것을 포함할 수 있다. 이는 당근이 뇌의 산화 스트레스를 낮춰 신경 신호 능력을 약화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부작용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매일 당근을 섭취하는 것이 완벽하고 건강하지만, 다량을 섭취하면 실제로 피부가 오렌지색으로 변할 수 있다. 고구마 호박 당근 등 주황색 채소에 색을 부여하는 화학 물질인 베타카로틴을 많이 섭취한 데 따른 것이다. 다량의 카로틴을 피부 밑에 보관할 수 있어 특히 얼굴, 손, 발에 약간의 손상 없이 피부에 오렌지 색상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전 세계적으로 수많은 요리에 이용되는 당근, 부작용보단 이점이 많은 채소로 잘 알려져 있다.

그런데 누가 내 입에 당근을 물려놓은 거지?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