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apas의 지식저장소

카카두플럼(Kakadu Plum)은 가장 강력한 비타민 C를 포함한 음식 중 하나이다. 

 

이 과일은 비타민 C가 얼마나 들어 있을까?

 

세계에서 가장 비타민C 함량이 가장 높은 것으로 기록돼 있다. (오렌지보다 100 배 이상)

 

 

 

 

카카두 플럼이란 무엇인가?


카카두 플럼은 과학적으로 Terminia perdinandia라고 이름 붙여진, 호주 북서부 지역에서 자란다. 

이 과일은 올리브나 체리의 크기와 비슷하며, 단단하고 나무가 많은 씨앗은 식용 과일 층으로 덮여 있다. 일반적으로 장마철에 따라 3월 초순에서 6월에 수확되며, 잼, 보존, 소스, 처트니, 쥬스 등에서 가장 인기가 높고, 아이스크림 맛에까지 사용된다. 

하지만, 그것은 종종 농축물로 발견되는데, 그것은 비타민 C가 풍부해서 충분한 과일과 채소를 먹느라 고생하는 모든 사람에게 완벽할 수 있다. 

매실을 떠올리면 오늘날 우리 시장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통통하고 살찐 매실을 볼 수 있을 것 같은데, 카카두 플럼은 많이 달라 보인다. 나무가 우거진 구덩이를 감싸고 있는 살갗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체리의 크기와 질감에 더 가깝고 올리브처럼 생겼다. 

 

 

 

건강상의 이점

 


1. 항산화제와 식물 영양소

 
카카두 플럼에는 블루베리보다 훨씬 더 많은 산화방지제가 함유되어 있어 지구상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고산화지질 식품 중 하나가 된다. 블루베리와 정면 대결을 벌이면서 4.7배 더 많은 페놀화합물과 10배 더 많은 칼륨을 공급해 주는 것으로 유명하다.

호주에서 상업적으로 재배한 과일이 조사되어, 그것들이 함유하고 있는 친수성 식물화학물질과 산화방지제가 밝혀졌다. 카카두 플럼은 블루베리보다 훨씬 더 많은 총 페놀성 화합물을 보여주었으며, 함유된 피토뉴트리엔트로 인해 가능한 암 퇴치 식품으로 연구되어 왔다.

푸드 화학에 발표된 한 연구는 카카두 플럼의 다양한 수준의 페놀 화합물, 비타민 C, 설탕, 항산화 능력에 대한 정보를 수집했다. 


2. 면역체계의 결함으로부터 보호


비타민 C는 스트레스를 받거나, 담배를 피우거나, 술을 마시거나, 지구력 운동과 같은 다른 영양소 결핍 활동을 할 때 가장 섭취해야할 영양소 중 하나이다. 이런 일이 일어나면, 우리의 면역 체계가 손상되고, 손상된 면역 체계가 여러분이 여행할 때마다 항상 감기에 걸리는 이유일 수도 있다. 비타민 C를 가득 채움으로써 감기 유발 및 세균과 접촉하기 전에 면역력을 높여 예방할수 있다.

 

 

 

3. 심혈관 질환 위험 감소


우리는 과일과 채소가 우리 건강에 좋은 선택이라는 것을 알고 있고, 그들이 함유하고 있는 항산화제가 놀라운 명성을 가져다 준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와 같이 과일과 야채는 심장병의 위험을 낮추는 것과 오래 전부터 연관되어 왔다. 

특히 혈장 비타민 C가 증가함에 따라 심장마비의 감소, "나이, 성별, 흡연, 알코올 소비, 신체활동, 직업사회계급, 교육수준, 수축기혈압, 당뇨병, 콜레스테롤농도, 체질량 조정 후 심장마비의 위험성이 9% 감소하는 것을 보여주었다.

카카두 플럼은 비타민C가 가장 많이 함유된 식품인 점을 고려하면 관상동맥 심장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는 좋은 원천이다. 

 


4. 치매 예방


에디스 코완 대학의 노화 및 알츠하이머병 재단은 카카두 매실에는 커큐민보다 7배 더 큰 산화 방지 성분이 들어 있다고 설명하는데, 이것이 바로 슈퍼 푸드 리스트에서 매우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 재단은 카카두 자두가 그것을 터럼보다 훨씬 더 강력하게 만들 수 있는 보호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말한다.

 

카카두 자두의 항산화제가 활성산소 손상을 막아주기 때문에 이 과일은 알츠하이머의 자연 치료제로도 작용할 수 있다. 

5. 주름의 감소


비타민 C는 주름과 노화 반점을 줄이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비타민C는 콜라겐 서포트를 제공하고, 과피지화를 줄일 수 있으며, 화상으로 인한 피부 변화를 예방할 수 있다. 인디애나주 비슨 미생물의학연구소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최소한 3개월 동안 국소 비타민C를 사용함으로써 피부결, 피부톤 변화 등과 함께 주름감소에 유의미한 결과가 나타났다.


또한 이 매실에는 비타민E, 아연, 철분, 엽산, 루테인 등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활력을 불어넣는 미량 미네랄과 항산화제가 들어 있어 조기 노화를 예방할수 있다.

 


부작용

 

현재까지 부작용이 보고 된 바는 없지만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나면 즉시 사용을 중단해야 하며, 카카두플럼은 옥실산염과 비타민 C함량이 과도하게 높기 때문에, 민감한 사람의 경우 신장 결석을 야기할 수도 있다.

 

비타민C에 대한 내용은 아래에 이미 자세하게 적어놓았으니, 아래글도 함께 읽어 보길 바란다. 

 

 

비타민 C의 효능 그리고 코로나의 예방에 대한 연구

사람들이 흔히들 알고 있는 비타민C는 과연 몸에 어느 부분에 좋은 것일까? 비타민 C는 수용성이며 오렌지, 딸기, 키위 과일, 피망, 브로콜리, 케일 및 시금치를 포함한 많은 과일과 채소에서 발견된다. 일반 성인..

jpapas.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