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apas의 지식저장소

과일 스티커의 의미를 아는가? 그것들은 당신의 건강에 큰 영향을 줄수도 있다. 


과일에 붙어있는 작은 스티커들을 본 적이 있는가? 보통 생각도 안 하고 떼어내거나, 그냥 껍질을 벗겨 먹었을 것이다.

 

오렌지에는 항상 작은 코드가 적혀있는 스티커가 붙어있다. 지금부터 확인해보지 않고, 그냥 먹었다면, 스티커를 버리기 전에, 그것을 좀 더 자세히 보아라.  PLU 코드가 보일 것이다. 그 스티커들은 단지 재고 조사를 위한 것이 아니라 우리에게 매우 중요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4자리 코드

 


4자리 코드(3 또는 4로 시작하는 것)로 물건을 산다면 과일(또는 야채)이 풍부한 양의 비료와 살충제를 가지고 재배되었다는 뜻이다. 그것은 현대 농업 기법으로 제작되었다. 살충제가 몸에 해롭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다. 그 코드를 두 번 확인하길 바란다. 

 


숫자 8로 시작하는 5자리 코드

 



숫자 8부터 5자리 코드가 있는 물건을 구입하면 제품이 유전적으로 변형되었음을 알려주는 것이다. 오늘은 유전자 변형 농산물의 유해성에 대해 적극적으로 논의하고 있는데, 아직 사람에게 해롭다는 확신은 없지만 맛있는 것을 어쩌겠는가. 현재 알려진 과일 중 바나나, 파파야, 멜론이 유전적으로 가장 많이 변형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숫자 9로 시작하는 5자리 코드

 



또 다른 5자리 코드는 숫자 9로 시작하는 것이다. 이것을 보면 이런 과일과 채소는 농약과 GMO 없이 재배되었다고 봐도 무방하다. 이것들은 조상으로부터 이어져온 옛날 농법을 이용하여 재배하고 수확한 것이다. 이런 이유로 많은 음식들이 유기농으로 분류된다.

 

코드 없음

 


많은 과일과 야채는 PLU코드가 전혀 없이 나온다. 왜 이러한가? 간단히 말해서, 이 과일들에는 어떤 코드도 없는 것이 가장 좋을 것이다. 이 제품들은 아무도 보길 원하지 않는 유해한 화학물질로 재배되었다. 결국, 만약 우리가 그들이 우리의 생산품에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안다면, 그들은 사업을 잃을 수 있다. 생산물에 PLU코드를 붙이지 않는 것도 법에 어긋나지 않는다.

 

이 PLU 코드의 의미를 알게 되면 어떻게 할 것인가? 나는 개인적으로 유기농 제품을 구입하지만, 유기농 제품은 너무 비싸다. 무심코 지나치기 쉬운 과일 위 작은 숫자들, 꼼꼼히 살펴보면 과일이 어떻게 재배됐는지 알고 선택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아마 이 글을 읽고 있는 당신은 지금까지 코드에 대해 무심했을 것이라 생각한다. 과일도 이제 알고 먹자!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