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apas의 지식저장소

수면 다이어트 방법 10가지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식단 조절과 운동이 병행되어야 하는데요. 처음에는 굳은 결심을 하게 되지만 작심삼일로 끝나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평소 먹는 것을 즐기는 분들이라면 식단을 조절하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이에요. 

 

 

그렇다 하더라도 포기하고 싶은 마음보다는 다시 한번 시도해 보겠다는 결심을 하곤 하는데요. 이런 분들을 위해 자면서 살 빼는 수면 다이어트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 필요한 것은 꾸준한 실천에 달려 있어요. 중간에 생각만큼의 변화가 없다 하더라도 포기하지 마시고 꾸준하게 노력해 보시길 바랄게요.

 

 

 

1. 다이어트 방법 - 잠자기 전 샤워 또는 반신욕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하게 되면 뭉친 근육의 피로를 풀어주고 림프순환에 도움을 주어 자는 동안 몸속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좋은 영향을 줘요. 또한 하루 동안 활동하면서 몸에 묻은 먼지나 각질 등을 제거하지 않으면 자는 동안 찌뿌둥함에 뒤척일 수 있어 수면장애를 유발하는 원인이 되기도 해요.

 

 

 

2. 다이어트 방법 - 따뜻한 차나 우유 마시기

 

 

샤워를 마친 후에 따뜻한 차나 우유를 마시면 뇌를 자극시켜 수분대사를 활발하게 해서 몸이 붓지 않게 해 주어 수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줘요. 차는 다이어트를 위해 먹고 있는 것을 드셔도 좋고 우유는 찬 것보다는 따뜻하게 마시는 것이 좋은데 이로 인한 설사나 배탈을 예방할 수 있어요.

 

 

 

3. 다이어트 방법 - 잠들기전 바나나 한입

 

 

저녁을 늦게 먹었거나 자극적인 음식을 먹고 나면 속이 더부룩하고 가스가 찬 것처럼 복부가 팽창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이는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원인이 되기도 하고 소화불량으로 인해 몸속에 노폐물이나 독소가 쌓일 수 있어요. 바나나를 먹으면 위와 장을 부드럽게 해서 소화를 촉진하고 스트레스를 줄이는데 좋아요. 

 

4. 다이어트 방법 - 잠자기전 간단한 스트레칭

 

 

잠들기전에 운동을 하면 오히려 수면에 방해가 된다고 하는데요. 땀이 날 정도로 격한 운동보다는 가벼운 스트레칭 정도면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있어요. 하루 동안 경직된 근육들을 풀어주고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며 수면 중에 일어나는 신진대사활동에도 영향을 주게 돼요. 누운 상태에서 팔다리 스트레칭을 해주어도 좋아요.

 

 

5. 다이어트 방법 - 잠들기전 휴대폰 사용 안 하기

 

 

수면장애는 다이어트를 방해하는 주 원인중 하나인데요. 잠을 자는 공간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하게 되면 뇌에서는 활동공간으로 인식해서 누워있다 하더라도 깨어있는 상태를 유지하려고 하기 때문에 불면증의 원인이 될 수 있어요. 잠자리에 누웠을 때는 휴대폰 사용을 자제하고 사용을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다른 공간에서 이용을 하는 것이 좋아요.

 

6. 다이어트 방법 - 아주 어둡게 하고 잠들기

 

 

옥스퍼드대학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조명이 있는 방에서 잠을 잔 여성들의 비만 확률이 어두운 방에서 잔 여성들에 비해 20% 더 높은 것으로 나왔는데요. 그 이유는 밝은 빛은 멜로토닌 생성을 억제하여 수면의 질을 떨어뜨린다고 하네요. 따라서 잠을 자기 위해서는 티비나 주변의 어떤 조명도 켜고 자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아요.

 

7. 다이어트 방법 - 밤 11시에서 새벽 1시 사이에는 잠들기

 

 

우리가 알지 못하는 신체 내부에서는 각종 호르몬 분비와 신진대사의 활동이 규칙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바로 신체 밸런스라고 하죠. 가장 이상적인 수면시간에 잠이 들게 되면 이런 신체 밸런스 조절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기 때문에 자는 동안에도 체중을 조절하는 것이 가능해요. 

 

 

8. 다이어트 방법 - 바르게 누운 자세 유지하기

 

 

한쪽으로 치우쳐서 잠을 자게 되면 골반의 균형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어요. 또한 자주 뒤척이는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요. 숙면을 취하는데 방해가 될 수 있어요. 처음에는 바른 자세로 눕는 것이 어려울 수 있는데요. 조금씩 노력하다 보면 많은 효과를 볼 수 있을 거예요. 그리고 한 가지 더 말씀드리자면 코로 숨 쉬는 것이 뇌와 몸안에 산소 전달이 잘 되어 순환에 좋다고 하니 꼭 기억해 주세요.

 

9. 다이어트 방법 - 가능하다면 누드 수면

 

 

잠에 들려고 하면 왠지 모르게 몸이 불편하고 이리저리 뒤척이면서 자세를 잡으려고 노력해본 경험 해보셨을 거예요. 이럴 때 누드 수면을 해보세요. 이불과의 감촉이 좋아지고 편안하게 잠이 드는데 좋은데요. 여성이라면 속옷으로 인해 혈액순환에 방해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시도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예요. 

 

10. 다이어트 방법 - 수면시간은 7~9시간 유지

 

 

다음날 일어나야 하는 시간이 정해져 있다면 최저 시간 7시간을 계산해서 잠자리에 드는 것이 좋아요. 물론 바쁜 일상을 보내다 보면 쉽지만은 않은 건 사실이에요. 하지만 수면시간 부족으로 인해 스트레스가 쌓이게 되면 달달한 음식을 찾게 되거나 폭식할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방해가 될 수 있다고 하네요.

 

 

이렇게 자면서 살 빼는 수면 다이어트 10가지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솔직히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이미 다 알고 계신 분들도 있을 거예요. 하지만 중요한 건 알기만 하는 것이 아닌 실천을 해야 한다는 점 다시 한번 기억할 필요가 있어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