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apas의 지식저장소

크릴오일에 대해 알아보자

 

 


일반 이름 : 오메가-3 다중 불포화 지방산

크롤 오일이란 무엇인가?

 


크릴(krill)은 난바다곤쟁이목(Euphausiacea)에 속하는 갑각류로 플랑크톤의 일종이다. 크릴을 두고 플랑크톤이라고 하면 크릴새우라는 말이 귀에 익어 고개를 갸웃거리겠지만 크릴은 작은 갑각류로 새우와 비슷한 생김새를 가지고 있다. 이는 새우를 닮아 편의상 부르는 명칭일 뿐 분류학상 새우와는 연관이 없다. 이들은 먼 바다에 사는 곤쟁이란 의미를 담아 ‘난바다 곤쟁이’라고도 불린다. 전 세계에 걸쳐 약 85종류가 살고 있으며 이 중 우리나라에는 약 11종류가 발견되는데 주로 남극 대륙을 둘러싼 얼음 바다를 좋아해 그들은 더 차가운 물에서 발견된다. 크릴 주로 고래, 물개, 펭귄, 오징어, 물고기와 같은 해양 동물들의 먹이가 된다. 

크릴은 남극, 캐나다, 일본의 바다에서 발견된다. 크릴의 도살은 논란의 여지가 있다. 크릴 기름 보조제에 사용되는 크릴 의 상업적 수확이 고래를 포함해 식량으로 소비하는 종들을 위협할 수 있다는 우려가 있다. 영양 보충제로 판매되는 크릴 오일은 모두 외해에서 수확되어 더 큰 해양 동물들을 위한 식량 공급의 자연적 균형을 깨뜨린다.

크릴을 상업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연어 양식업, 크릴유 캡슐에서 사용하기 위한 수확, 가정용 수족관을 위한 음식, 그리고 인간의 음식 공급원이다. Okiami로 알려진 크릴 새우는 19세기부터 일본인들에 의해 인간의 식량으로 포획되어 왔으며 한국과 대만에서도 소비되고 있다. 크릴은 바다에서 먹이로 먹는 플랑크톤 때문에 분홍색이나 빨간 색으로 보인다.

크릴오일에는 무엇이 들어 있는가?


크릴은 생선 기름, 오메가 3지방산에서 발견되는 기름과 비슷한 기름을 함유하고 있다. 오메가 3지방산은 트리글리세라이드 수치를 낮추는 데 사용하는 것이 좋다. 혈중 지질을 낮추기 위한 보충 물로 쓰이는 크릴 오일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크롤오일에는 다음이 포함된다.

 

오메가 3폴리 염화 지방산 EPA(EicosapentaenoicAcid)와 DHA(Docosahexaenoic). 오메가-3의 불포화 지방산은 또한 특정한 종류의 생선, 야채, 그리고 다른 식물원에서 나온 기름에서 발견된다.
어유와 달리 크릴 오일에 함유된 오메가 3지방산은 흡수되어 인지질 형태로 신체의 세포로 운반된다. 오메가 3지방산은 식이 요법과 운동을 병행하여 몸의 " 나쁜 ", 저밀도 리포 단백질(LDL), 트리글리세라이드의 생산을 낮춤으로써 작용하고 고밀도 리포 단백질(HDL)" 좋은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킬 수 있어요. 높은 수준의 콜레스테롤과 중성 지방은 관상 동맥 질환, 심장 질환, 뇌졸중을 일으킬 수 있다.

지지적이지만 결정적인 연구는 EPA와 DHA오메가 3지방산의 섭취가 관상 동맥 심장 질환의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준다.

 

크롤 오일에는 다음 구성 요소도 포함된다.


더 나은 흡수를 유발할 수있는 인지질 유래 지방산 (PLFA) 및 해양 레티 신


카로테노이드 산화 방지제인 아스타잔틴. 산화 방지제는 산화를 억제하고 질병을 일으킬 수 있는 신체 조직의 활성 산소와 다른 물질의 산화 효과를 중화시킬 수 있다.


크릴오일은 또한 고혈압, 뇌졸중, 암, 골관절염, 우울증, 월경 전 증후군(PMS)을 치료하는 데도 사용되었지만, 이러한 용도를 입증하는 적절한 크기의 인구가 있는 양질의 연구는 부족하다. 환자는 크릴오일을 사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해야 한다.

FDA에 의해 발표된 경고에 따르면, 특정 생선(말린 참치, 황새치)에는 메틸 수은과 같은 독성 물질이 들어 있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일부 소비자들은 오메가 3지방산을 얻기 위해 생선을 먹는 것을 조심해야 한다. 크롤 오일의 제조 업체들은 수은과 같은 오염 물질의 수치가 낮기 때문에 안전할 수도 있다고 주장한다. FDA는 임신 중이거나 임신을 계획하고 있는 여성들에게, 어린 아이들은 일주일에 170g 이상의 생선을 먹는 것을 피하라고 권고했다. 하지만 크릴 새우는 먹이 사슬에서 더 낮고 그러한 오염 물질의 더 낮은 값을 포함할 수도 있지만, 해상에서 나오는 메틸 수은과 다른 오염 물질을 포함할 수도 있다. 한 연구는 남극 대륙에서 수확된 크릴이 높은 수준의 유기 살충제를 함유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크롤 오일의 제조 업체들은 오일이 생선 기름에 비해 좋은 점 중 하나는 생선 기름과 함께 일반적인 부작용인 비린 뒷맛, 역류, 어패류 맛 등을 유발하지 않는다는 것이라고 주장한다. 하지만 일부 환자에게는 여전히 크롤 오일이 이러한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크릴 오일은 식이 보조 식품으로 간주되며 처방전이 필요하지 않다. 그렇기 때문에 주의사항을 중요하게 생각해야 한다. 아래에 주의사항을 요약해 보았다.

크릴 오일 더 알아보기

 

 

크릴오일 섭취시 주의사항

 


크롤 오일은 라벨에 지시된 대로 또는 의사가 처방한 대로 복용하십시오. 더 많은 양을 섭취하거나 권장하는 것보다 더 오래 복용하지 마십시오.

크릴 오일은 생선이나 새우 알레르기가 있는 환자나 다른 종류의 해산물에 사용해서는 안 된다. 크롤 오일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 가능성에 대한 테스트는 아직 완료되지 않았다.

응고 장애가 있거나 항응고제 또는 다른 약물을 복용하는 사람들은 식이 요법 보조제를 섭취하기 전에 의사에게 알려야 한다.

예정된 수술이나 수술 절차에 앞서 적어도 2주 전에는 크롤 오일을 복용하지 마십시오.

크릴 오일 캡슐을 통째로 삼켜라. 캡슐을 찌르거나 열지 마십시오.

크롤 오일과 상호 작용할 수 있는 다른 약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당신이 사용하는 모든 약에 대해 의사에게 말하세요. 이것은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비타민 그리고 약초 제품을 포함한다. 의사에게 알리지 않고 새로운 약을 복용하지 마세요.

만약 여러분이 약을 너무 많이 사용했다고 생각하거나, 두드러기, 호흡 곤란, 얼굴, 입술, 혀 또는 목이 부풀어 오르는 것과 같은 알레르기 반응의 징후가 있다면, 크릴유를 사용하지 말고 응급 치료를 받으세요.

덜 심각한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이 더 높으며, 전혀 부작용이 없을 수도 있다. 이상하게 보이거나 특히 성가신 부작용에 대해 의사와 상의하세요.

 

크롤 오일을 먹기 전에


생선, 새우 또는 다른 종류의 해산물에 알레르기가 있다면 크롤 오일과 같은 해양 오일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크롤 오일 패키지의 라벨을 확인하여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는 다른 활성 또는 비활성 성분을 확인하십시오. 확실하지 않으면 약사에게 물어보세요.

 

다음과 같은 경우 의사 또는 약사에게 크릴오일 사용에 대해 문의하십시오.

 

  • 당뇨병
  • 간 질환
  • 췌장 장애
  • 혈액 응고 장애 또는 뇌졸중 위험
  • 출혈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있는 다가오는 수술 또는 시술
  • 갑상선 기능 부진
  • 하루에 두 개 이상의 주류를 마시는 경우


크릴유가 아직 태어나지 않은 아기에게 해를 끼칠지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특정 처방된 오메가 3지방산은 임신 전 등급 C를 가지고 있다. 크릴 오일을 사용하는 동안 임신을 계획하고 있거나 임신을 계획하고 있다면 의사에게 말하라. 오메가 3폴리 불포화 지방산이 모유에 들어가는지 아니면 이것이 젖먹이 아기에게 해가 될 수 있는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아기에게 모유를 먹이는 경우 의사에게 알리지 않고 크릴오일을 사용하지 마세요. 

크롤 오일 부작용


크릴오일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는 징후가 있다면, 두드러기, 호흡 곤란, 얼굴, 입술, 혀, 목이 부으면 응급 치료를 받아야 한다. 또한, 다음과 같은 부작용이 있으면 크릴 오일 사용을 중단하고 의사에게 연락하길 바란다. 

  • 열, 오한, 몸살, 독감 증상
  • 가슴 통증
  • 심장 박동이 일정하지 않음
  • 요통
  • 가벼운 피부 발진

 


이것은 부작용의 완전한 목록이 아니며 다른 것들이 발생할 수도 있다. 

 

크릴오일 추천

크릴오일은 인지질 함량이 매우 중요한데, 인지질 함량 58%에 해당하는 제품을 추천한다. 

인지질 함량은 다음과 같은 기능을 제공한다.

 

오메가 3,6,9 지방산이 풍부해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중성지방을 녹여낸다.

혈행개선효과가 있어 내장지방과 뱃살을 빼주는 다이어트 효과

아스타잔틴의 항산화작용으로 노화방지 및 세포재생에 도움

뇌세포막의 60%를 차지하는 인지질이 많아 뇌의 노화 방지 및 기름과 잘섞여 체내 기름때 제거

 

위와 같은 이유로 인지질 함량이 높을수록 좋다고 생각하면 된다

크릴오일고를시 4가지 체크

인지질 함량이 높을 것

식용주정을 사용할 것

원산지

가격이 합리적일 것

 

 

 

JW중외제약 리얼메디 프리미엄 크릴오일 100 30캡슐X3박스 남극 크릴 새우 오일 원액 효능 복용법 추천 파는곳 효과

COUPANG

www.coupang.com

 

 

Promade USA 노벨스타 크릴오일 58

COUPANG

www.coupang.com

 

 

COUPANG

쿠팡은 로켓배송

www.coupang.com

 

 

상품 구매로 인해 소정의 수수료가 게시자에게 지급될수 있음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