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apas의 지식저장소

피부가 거칠어지는 원인


당신의 피부 건강은 오염, 스트레스, 태양 손상의 몇 가지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당신의 안색을 조금씩 잘라내고 거칠기, 주름, 노화점, 멍, 그리고 처짐을 더 쉽게 만든다. 습진, 이뇨, 각질, 건선증과 같은 유전적 질환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은 건조하고 거친 피부를 가질 수 있다.

나이 든 여성들과 함께, 심근경색과 폐경으로 인해 신체가 겪는 화학적, 호르몬의 변화는 전반적인 피부 매끄러움의 감소에 기여할 수 있다.  나이가 들면서 우리 몸은 우리를 젊어 보이게 하는 핵심 요소들을 점점 덜 생산한다. 콜라겐 단백질이 피부의 탄력을 유지시켜준다. 그러나 여성이 폐경기에 접어들면 콜라겐이 45퍼센트 정도 줄어든다고 한다.

 

 


매끄러운 피부를 얻는 방법


비록 어른들이 젊었을 때의 단단하고 아기처럼 매끄럽고 흠이 없는 안색을 되찾는 것이 항상 가능하지는 않을지라도, 그렇다고 해서 우아하게 나이를 먹는 추구를 포기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 아래에서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피부를 부드럽게 하기 위해 피부과 전문의 추천 팁 목록을 작성했다.

1. 식이요법을 개선하여 피부를 개선한다.


정크 푸드가 몸에 나쁘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만약 여러분이 그 맛있는 간식을 쉽게 먹을 수 있는 더 많은 이유가 필요하다면, 여기 좋은 것이 있다: 가공된 음식, 알코올, 정제된 탄수화물은 좋은 박테리아를 파괴하고 내장의 미생물에서 불균형을 만들어 내는데 기여하고, 여러분의 피부에도 나타날 수 있는 염증을 유발한다.

대신, 밝은 색의 과일과 야채의 형태로 식단에 비타민과 항산화제를 더 첨가하여, 활성산소 손상에 대한 피부 방어력을 강화시켜라. 생선은 매끄럽고 윤기 있는 피부에 필수적인 오메가 3 지방산의 좋은 공급원이기도 하다.

비타민 A, C, 아연은 모두 피부 건강에 필수적인 역할을 한다고 한다. 대부분의 과일과 야채는 처음 두 가지를 포함하고 있는 반면 아연은 유제품과 가금류 제품, 콩류, 고기에서 포함하고 있다.

2.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있는지 확인한다.


스트레스는 피부에 대혼란을 일으킬 수 있는데, 특히 여러분의 몸이 휴식을 취하고 매일의 갈증을 회복하지 못하게 할 때 그렇다. 자신의 몸은 잠을 자는 동안 스스로 회복되고 일상적인 스트레스로부터 회복되므로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않으면 피부의 조기 노화를 일으킬 수 있다. 피로에 지친 사람들은 종종 피부가 움푹 들어가 있거나 건조하거나 누렇게 질린 채로 나타난다. 반면 휴식을 취하는 사람들은 눈 밑과 눈물 통에 비늘이 적고 통통하고 산뜻하게 보이는 피부를 가진 경우가 많다. 말할 필요도 없이, 이제 피부 미인이 되려면 잠을 우선으로 삼아야 할 때이다. 매일 밤 7~8시간 정도 양질의 수면을 취하면 피부와 몸에 활력을 되찾는다.


 


3. 규칙적인 운동으로 땀을 뺀다.


그래서 당신은 이미 더 많은 채소를 먹고 더 잘 자고 있지만, 당신의 일상생활에 규칙적인 운동을 더하지 않고는 더 건강한 생활방식과 더 부드러운 피부로 가는 여정이 완성되지 않을 것이다. 운동은 얼굴 혈관을 통해 더 많은 양의 혈액을 펌프질 하도록 유도해 얼굴 피부에 더 많은 미립자와 치유 효과를 가져온다. 또한 염증을 줄이고, 피부에 중요한 호르몬을 조절하며, 활성산소 손상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 게다가 땀을 흘리는 것도 매우 좋은 방법이다.

 

4. 클렌징과 각질제거를 하라.


깨끗하고 가벼운 각질제거는 표면의 각질세포를 제거하고 빛이 피부에서 반사되도록 함으로써 피부를 더 부드럽고 윤기 있게 보이게 할 수 있다. 피부 타입에 따라 이중 세정하는 것은 피부를 과도하게 세척하고 건조할 위험 없이 모공 막힘, 그리스, 메이크업의 흔적을 모두 제거하는 좋은 방법이다.

반면에 각질제거는 화학적으로나 기계적으로 할 수 있다. 하지만 수술과 껍질이 이미 피부 관리 루틴의 일부일 수도 있지만, 여러분은 손과 발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데, 해당 신체 부위를 간과하고 있을 수도 있다. 보습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가벼운 연마 스크럽은 거칠기 쉬운 다리와 발을 부드럽고 매끄럽게 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당신의 입가에 대해서는, 따뜻한 물로 부드럽게 입술을 닦아낸다. 각질을 더 벗겨내고 싶다면, 수딩 립밤이나 립스틱을 바르기 전에 부드럽게 립 스크럽을 한 번 발라봐라. 얼굴의 나머지 부분에는 살리실릭, 젖산, 글리콜산과 같은 각질을 제거하는 것이 피부의 바깥 층을 새롭게 하려고 할 때 가장 좋다. 이는 죽은 피부 세포를 표면에 결합시키는 접착제 같은 물질을 용해하기 때문이다.

5. 적절한 보습제로 수분을 보충한다.


건성 피부든 지성 피부든 피부의 피지 생성을 균형 있게 하고 박리, 건성 패치를 예방하며 잃어버린 수분을 보충해 주는 보습이 중요하다. 로션이나 크림에 활성 성분을 더하면 훨씬 더 효과적일 수 있다. 

올바른 성분을 고를 때 피부 타입과 민감도를 유념하는 것이 관건이다. 또한 잘못된 보습제를 선택하면 피부가 더 나빠질 수 있기 때문에 새로운 것을 시도하기 전에 여드름, 갈색 점, 습진과 같은 다른 피부 상태를 치료할 것인지 아는 것이 중요하다. 당신의 최선의 방법은 히알루론산, 글리세린, 세라마이드와 같은 가벼운 수분 공급원이다. 최상의 결과를 얻기 위해 로션이나 보습제를 젖은 피부에 바르는 것(또는 샤워를 마치고 나온 지 3분 이내)과 함께 물을 가두어 놓은 다음, 얼굴이나 보디 오일을 따라 물기를 밀봉하고 잠근다.

6. 몸안에서부터 피부를 촉촉하게 적셔라.


물과 가장 친한 친구로 만들어라. 물을 많이 마실수록 세포가 더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가 통통하게 된다. 세포 내부의 신진대사 과정이 가장 효율적으로 작용할 수 있다. 하루에 적어도 8잔에서 10잔의 물을 마시고 적어도 5번의 과일이나 야채를 먹는 것이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 마이크로뉴트리안과 항산화제를 모두 섭취할 것을 권했다. 하지만, 과일과 야채를 매일 챙겨 먹긴 어려우니 물은 반드시 챙겨 먹길 바란다.

 

 

7. 태양을 피하라.


자외선이 피부에 나쁜 소식이라는 것은 비밀이 아니다. 사실, 나이든 환자의 피부 손상은 대부분 평생 동안 보호받지 못한 태양 노출로 인해 발생한다. 생애 동안 크로닉 태양 손상은 우리 피부의 결합 조직을 구성하는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파괴하는 누적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말한다.

우리는 넓은 시야의 태양으로부터의 보호가 관건이다. 특히 자외선의 80%가 구름 덮개를 뚫고 유리창과 자동차 창문을 통과할 수 있다는 사실을 고려할 때 더욱 그렇다. 겨울에는 태양 광선이 눈에 반사되어 다시 튀어올라 피부에 두 번 부딪칠 수 있다.

매일 사용하는 경우, UVA와 UVB 광선으로부터 피부를 적절히 방어할 수 있도록 넓은 스펙트럼 SPF 30을 선택한다. 장시간 야외에서 시간을 보낼 경우 SPF 50 이상의 제품을 사용하길 권장한다.

 

이상으로 모두들 매끈한 피부로 광채가 나길 바란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