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apas의 지식저장소

범용공인인증서 재발급 받는방법

온라인 쇼핑몰에서 결재를 하거나 미원서류를 인터넷으로 발급 받아야 할 때 그리고 본인인증을 할 때에도 인증서를 이용하는데 컴퓨터를 포맷하거나 저장된 USB 분실등의 이유로 범용공인증서 재발급 받아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전에 이미 범용공인인증서 를 사용한 분이라면 은행을 다시 방문할 필요 없이 해당 은행에서 다시 재발급 을 받을 수 있습니다. 

 

먼저 통장을 개설하고 인터넷뱅킹 신청이 되어있는 은행이라면 어디든 상관이 없이 신청을 하시면 되는데 저는 이 중에서 신협을 통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방식은 모두 동일하니 참고만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먼저 은행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쉽게 눈에 띄는 위치에 공인인증센터 라는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갱신이나 폐기가 아닌 재발급이기 때문에 신규발급/재발급 항목을 선택해서 들어가 줍니다. 

 

 

위의 동의항목을 모두 체크한 다음 하단에 개인/법인 선택을 하고 인증서 종류에서 전자거래범용 을 선택해 줍니다. 나머지는 해당 은행에서 개설한 통장 정보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사용자 정보를 모두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범용공인인증서 재발급 다음 단계로 넘어가 줍니다. 

 

은행에 따라서 입력된 휴대폰 번호 인증을 하기도 하는데 신협은 해야 한다고 되어 있네요. 다음으로 보안카드 일련번호를 잘 확인해서 입력해 줍니다. 

 

 

보안카드 순서를 잘 확인해서 입력을 모두 하셨으면 사용자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이렇게 마지막으로 개인정보를 최종 입력을 하게 됩니다. 확인을 누르면 비밀번호 를 입력하고 저장할 디스크 선택을 하게 되며 모든 범용공인인증서 재발급 과정이 완료가 됩니다.

 

'LIFE >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긴머리 쉽게 묶는법  (1) 2020.04.02
스마트폰 청색광 망막 손상  (0) 2020.03.29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받는법  (1) 2020.03.28
운전면허증 재발급 방법  (1) 2020.03.27
[꿀팁] 휴대폰 느려짐 증상 해결법  (12) 2020.03.21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