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apas의 지식저장소

 

카카오 뱅크에는 다양한 서비스가 있지만, 이번에 급전이 필요해 카카오뱅크에서 신용대출을 받았습니다. 시중 은행보다 이자가 좀 더 저렴하다고 하더군요.

대출 받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하고 대출금도 바로 입금이 되네요. 정말 간편하고 좋네요. 카카오뱅크에서 신용대출받는 방법과 대출 후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카카오뱅크 어플에서 왼쪽 상단의 메뉴로 들어가면 신용대출란이 있습니다. 제가 했을 때는 최저 연 2.96%였는데 이건 금리에 따라 계속 바뀌더라구요.

 

 

제가 대출받을 당시는 최대한도 1.5억에 최저금리는 2.96%였네요. 2달 정도 지난 거 같은데 지금은 3.19%네요.

이놈의 금리는 왜 이리 오르는지. 평균 소요시간은 5분이라네요. 대출받는 거 진짜 초스피드로 끝나더라고요.

 

 

보통 신용대출은 직장인들이 많이 받죠. 카카오뱅크 신용대출은 6개월 이상 재직중인 직장인을 대상으로 합니다.

카카오뱅크 신용대출이 좋은 게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습니다. 즉, 중간에 아무 때나 소액이라도 갚아도 수수료 떼이지 않죠.

돈갚는다는데도 수수료를 떼이는 세상입니다. 중도 상환 수수료 아까웠는데 안내도 되니 좋네요.

 

 

 

혹시 몰라자서 자주하는 질문도 알려드립니다. 마이너스통장과 신용대출 비슷한 거 같은데 약간 다르네요. 필요할 때마다

수시로 대출을 받을 때에는 마이너스 통장도 괜찮을 거 같네요. 저는 필요한 금액이 정해져있어서 신용대출로 진행했습니다.

참고로 보통 은행권은 마이너스통장이 신용대출보다 금리가 더 높습니다. 따라서 필요한 금액이 정해져 있으면 신용대출이

유리합니다.

 

신용대출이나 마이너스통장이 있는 상태에서 추가 대출도 가능하다고 한네요. 물론 한도 금액 내에서요. 아무래도 추가 대출을 받으면

금리가 더 높아지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참고로 카카오 뱅크 대출업무는 06시부터 23시까지만 가능합니다. 밤 11시 넘으면 안되니 일과신간에 하시기 바랍니다.

 

 

 

대출과정은 한도/금리 조회 ▶ 재직/소득 정보 확인 ▶ 대출계약서 작성 ▶ 대출실행 순입니다. 신용대출을 신청하면 본인의 한도와 최저금리가 표시됩니다. 처음에 보이는 금액과 금리대로 대출이 이루어지진 않습니다. 결국 재직 / 소득정보확인하고 계약서 쓸 때 확정금리가 정해집니다.

 

재직/소득정보는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자동으로 확인이 됩니다. 공인인증서 하나로 저의 모든 정보를 알 수 있다니 편리하기도 하지만 어떻게 생각하면 찜찜하기도 하네요. 그렇게 재직/소득정보 확인을 하고 대출금액, 상환방식, 대출기간, 금리변동주기, 납부일자를 선택하면 대출이 이루어 집니다.

 

 

 

모바일 계약서 작성을 완료하면 최종 대출금리가 정해지고 이자, 인지세에 대한 정보가 나옵니다. 인지세는 5천~1억은 3만 5천원, 1억~10억은 7만 5천원으로 금액에 따라 정해져 있습니다. 주의하실 사항은 대출받을 통장에 인지세 납부할 돈이 들어있어야 합니다. 인지세는 대출과 별도로 내야 되는 금액입니다.

 

 

 

그렇게 대출 계약을 완료하면 월별 상환 내용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대출금액은 바로 통장으로 들어옵니다. 저야 처음이라 꼼꼼히 보느라 시간이 좀 걸렸지만 다음에 또 신용대출을 한다면 10분도 안걸리겠네요.

 

대출 안받고 사는게 가장 좋지만 살다 보면 또 대출을 바다야 될 때가 있더라구요.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금리도 저렴한거 같고 간편하게 받을 수 있어서 만족합니다. 시중 은행권 금리와 정확하게 비교는 못했지만 지인에게 물어보니 금리가 괜찮다고 하네요. 다만 기존에는 다른 대출이 있는 분들은 대출금리가 많이 높아지기 때문에 그점 유의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