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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카드사별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링크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은 9일부터 시작됐다. 재난기본소득은 총 3가지로 분류되며 지역화폐카드, 신용카드, 선불카드 중 선택가능하다. 반드시 8월 31일까지 소비해야 하며, 이후엔 소멸된다. 경기도 재난기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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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및 지급 방법

 

 

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 신청 안내

  • 신청기간2020.03.30(월) ~ 05.15(금) 18시
  • 신청대상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 (2020. 3. 18.(수) 0시 기준 서울시 거주, 가구단위 지급)* 기존 정부지원 혜택 가구 제외 : 코로나19 지원가구, 긴급 복지 수급자, 일자리 사업 참여자 등 (세부내용 신청서 참조)
  • 참고사기간내 신청한 유자격자는 모두 지원대상임 ※ 선착순 아님
  • 기존의 정부지원 혜택가구는 제외

 

 

https://wis.seoul.go.kr/

 

서울복지포털

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 신청(3월 30일 ~ 5월 15일 18:00까지)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 안내사항 신청 대상 :2020.3.18. 0시 기준 서울시 거주가구, 중위소득 100% 이하 신청 제외자 : 기존의 정부지원 혜택가구 제외 신청인의 출생연도 마지막 자리에 따라 요일별 접수 저소득층 한시생활지원사업(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특별돌봄쿠폰(아동수당) 긴급복지지원 또는 서울형 긴급복지지원(생계비) 코로나19 생활지원비 지원(14일 이상 입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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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긴급재난지원금 지원 온라인 신청방법 및 절차

 

1. 개인정보 수집 이용동의서 작성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개인정보 수집 이용동의서를 작성해야 한다. 동의서를 바로 작성할수 있게, 해당 pdf 파일을 준비했으니, ▼아래에서 다운받아 바로 사용하시면 된다.

 

긴급재난지원금 신청.pdf
0.13MB

해당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하기 위한 개인정보 수집 이용동의서는 아래와 같은 서류이다. 자필로 작성해야 하니. 해당 파일을 출력하여,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누구보다 빠르게 신청해 보길 바란다.

 

동의서는 세대주가 직접 작성해야하며, 세대원 전체의 서명을 받아야한다. 

 

※ 미성년자인 경우 친권자 등 보호자의 자필 한글 정자 서명으로 대신한다.

 

 

​2. 작성된 동의서 파일 만들기

 

 

동의서 파일은 스캐너가 있다면, 스캔을 받아 파일로 저장해도 되지만, 핸드폰 사진으로 찍어도 무방하다. 그냥 찍어도 좋겠지만, 스캔 어플과 같이, 해당 내용만 깔끔하게 사진으로 찍어주는 어플도 있으니 한번 사용해 보길 바란다.

 

 

3. 생활비 지원 신청하기

 

 

신청하는 방법은 이미 위에 이미지로 되어 있지만 다시 한번 첨부했다.

 

1) 기본정보 입력

상단 좌측에 있는 기본정보 입력 탭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한번 입력한 정보는 수정이 불가하니 신청인 정보로 정확히 입력하길 바란다. 적는 신청란은 지극히 평범하게 일반적인 회원가입을 하는 방식과 유사하니, 작성하는데에는 그리 긴 시간이 걸리지 않을 것이다. 모든 정보를 입력했다면, 개인정보 처리 위탁 관련 필수 동의를 클릭한후  확인을 누르면 된다. 

 

본인이 소득 하위 70% 기준에 해당하는지 판단하려면 아래 게시글에서 확인해보길 바란다.

 

소득 하위 70% 기준 가구 100만원 현금성 지원 계산법

 

소득 하위 70% 기준 가구 100만원 현금성 지원 계산법

소득 하위 70% 기준 가구 100만원 현금성 지원 정부 여당과 청와대가 코로나19 확산이 가져올 경제 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소득 하위 70% 가구에 100만원(4인가구 기준)의 생계지원금을 지급하는 쪽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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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신청서 작성 후 업로드

기본정보 입력 후 실명인증 및 신청정보 입력 후, 아까 작성했던, 동의서를 업로드 해야 한다.

신청서 작성은 두번째 탭에 들어가서 작성을 할수 있다.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실명인증까지 하면 되는데, 주의 사항이 있다.

 

 

서울시 긴급재난지원금 5부제

 

 

 

 

바로 주의 사항은​ 기존에 마스크 5부제를 시행한 것과 같이, 서울시 긴급재난지원금 또한 5부제로 신청하고 있으니. 해당일에 맞추어 신청을 하길 바란다. 신청 일자는 위와 같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해당일에 해당하는 출생년도인 인원이 신청가능하며, 토요일과 일요일은 제한이 없으니, 사람이 많이 몰릴것으로 예상된다. 되도록, 평일에 해당일에 해당하는 출생년도에 방문하길 바란다.

 

실명확인 정보를 전부 입력했다면, 실명확인 버튼을 클릭한다.

 

이후 나오는 지원신청서를 작성하고, 본인 정보, 세대주, 휴대전화, 주소 입력을 한다.

 

이후, 아까 작성했던, 동의서를 업로드 하고, 제출하기 버튼을 누르면 끝난다.

작성하는데에는 공인인증서가 별도로 필요하기 않기 때문에 금방 작성할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서울시 긴급재난지원금  동주민센터 신청

서울시복지포털(온라인) 접수 외에도 인터넷 접속이 어렵거나 거동이 불편한 시민의 경우엔  

‘찾아가는 접수’ 또는 ‘동주민센터 접수’ 등을 통해서도 신청이 가능하다. 

다만 동주민센터 접수의 경우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을 위해 4월 16일(목)부터 가능하니, 참고하길 바라며,


신청 과정은 신청서 및 개인정보제공동의서를 제출해 지원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필요 서류 제출후 소득 조회 및 지급 결정 여부를 판단하여 3~4일 소요후 지급을 실행한다고 한다. 

만약 기준에 충족되지 않는 경우에는 보완 서류를 요청해 추가 확인 과정을 거칠 후 다시 3일의 소요시간이 있으니, 본인이 요구 조건에 충족되는지 잘 확인후 방문하길 바란다.

 

 

지원금 지급 방법은 다음과 같다.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방식 (지역상품권, 전자화폐)

정부에서 지급하는 긴급재난지원금은 현금으로 주지 않을까 내심 기대하기도 했지만 역시나 이번에도 지급방식은 지자체 활용 중인 지역상품권, 전자화폐 등을 지급한다고 한다. 지역상권활성화를 위해서 좋은 일이긴 하나, 저소득층 중에는 당장 현금이 필요한 경우도 있는데, 본인의 생각으론 부분 현금과, 부분 상품권의 형식으로 분할해서 나누어줬으면 더욱 좋지 않았을까란 생각을 한다. 

 

마무리

* 주의 사항 : 5부제 시행으로 아래와 같이 각 요일에 출생연도 마지막 자리 숫자에 해당하는 사람만 신청 가능


(주말은 모두 가능 - 마스크 5부제와 동일한 조건)

신청 순서


1) 개인정보 수집 이용동의서 작성

  • 동의서 내려받기
  • 출력하기
  • 내용 작성하기(세대주 작성, 세대원 전체 서명)
  • 서명란에 꼭 서명

2) 작성된 동의서 파일 만들기

  • 스캔 또는 사진 찍어 파일 만들기

3) 생활비 지원 신청하기

  • 실명인증
  • 지원신청서 작성 버튼 클릭
  • 본인 정보, 세대주, 휴대전화, 주소 입력
  • 동의서 업로드 
  • 제출하기(저장하기)

4) 신청 결과 확인

  • 주소지 동주민센터에서 확인
  • 인터넷 신청이 어렵거나 불편하신 분은 02) 120으로 전화하시면 찾아가는 서비스로도 접수가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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