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apas의 지식저장소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 치료법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 치료법에 대한 연구가 진행되는 동안 호주 과학자들은 실험실 환경에서 48 시간 이내에 일반적인 항 기생충 제가 SARS-CoV-2 바이러스를 사살하여 세포 배양에서 자라는 것을 발견했다. Ivermectin은 FDA에서 승인 한 항 기생충 약물로 HIV, 뎅기열, 인플루엔자 및 Zika 바이러스를 포함한 광범위한 바이러스에 대해 시험관 내에서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 구충제 이버멕틴이 코로나19 바이러스를 48시간 이내에 죽인다는 실험 결과가 나왔다.

이버멕틴은 미국 식품의약청(FDA)의 승인을 받아 안전성이 입증된 구충제다.

호주 모니쉬대학 생의학발견연구소의 카일리 왜그스태프 박사는 세포 배양된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이버멕틴에 노출되자 48시간 안에 모든 유전물질이 소멸됐다는 실험 결과를 발표했다고 사이언스 데일리가 지난 4일 보도했다.

단 한 번 투여된 용량에도 24시간 후 코로나19 바이러스의 RNA가 상당 부분 줄어들었고 48시간이 지나자 RNA 전부가 완전히 사라졌다고 왜그스태프 박사는 밝혔다.

 

하지만 이는 세포 배양 실험에서 나온 결과이기 때문에 코로나19 환자에게 직접 투여하는 임상시험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이버멕틴은 널리 사용되고 있는 안전한 약이지만 어느 정도 용량을 투여해야 코로나19 감염 환자에게 효과가 있는지 우선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그는 강조했다.

 

이버멕틴이 코로나19 바이러스에 작용하는 기전은 알 수 없지만, 다른 바이러스에 작용하는 메커니즘을 보면 바이러스가 숙주 세포의 방어력을 약화시키지 못하게 차단한다고 왜그스태프 박사는 밝혔다.
이버멕틴은 구충제로 승인된 약이지만 에이즈, 뎅기열, 독감, 지카 바이러스를 포함, 광범한 종류의 바이러스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시험관실험에서 나타나고 있다고 그는 덧붙였다.

 

이와 관련 질병관리본부장을 지낸 전병율 차의과학대학 의학전문대학원 예방의학교실 교수는 6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 인터뷰에서 “아직까지는 세포 배양된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실험이다. 사람에게 적용된 것이 아니다”며 “(임상 시험 안된 약으로) 사망한 사례들이 있다”고 주의를 당부했다.

 

과거 폐암을 앓고 있는 개그맨 김철민이 살충제를 복용해 치료를 받았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구충제의 효능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었다. 그러나 이번에는 살충제가 코로나를 치료하는데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매우 놀라운 이야기인데, 과연 정확한 근거가 있는 이야기인지 궁금하다.

이것은 호주 연구원들이 조사한 것으로, 주인공은 구충제 이버멕틴이다. 여기 저기서 이버멕틴을 언급하는 것이 얼마나 효과적이었을까? 요약해 보자.

 

구충제 이버맥틴 코로나19 확산 억제


호주의 한 연구는 코로나 구충제 이버멕틴이 코로나19의 확산을 억제하는 것을 돕는다는 것을 발견했다. 오스트레일리아의 연구원들은 1980년대에 처음으로 소개된 이버멕틴이 48시간 이내에 모든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죽였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이것이 코로나19 치료제의 개발에 실제로 적용될 수 있는 보편적 연구라면 코로나19의 확산과 억제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전환점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연구를 이끈 카일 바그스타프 박사는 "우리는 한 번 복용하면 48시간 안에 모든 바이러스 핵산을 제거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면서 "24시간 만에 눈에 띄게 줄어들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감염병은 전 세계적으로 만연하지만 전 세계적으로 구할 수 있는 약이 있다면 더 빨리 사람을 도울 수 있다며 코로나 환자에게 직접 투여하는 임상실험이 필요한 세포 배양 실험의 결과라고 덧붙였다.

바그스타프 박사는 "코로나19 바이러스에 작용하는 이버맥틴의 메커니즘은 알려져 있지 않지만, 다른 바이러스의 원리는 바이러스가 숙주 세포의 방어력을 약화시키는 것을 막는다"고 말했다. "에버맥틴은 구강제로 승인된 약이지만 에이즈, 뎅기열, 독감, 지카 바이러스 등 광범위한 바이러스에도 효과가 있다."  이번 연구결과는 항바이러스 리서치 최신호에 실렸다.


이버맥틴, 코로나19 치료제로 어떻게 작용하나?



이 점에 대해 연구팀은 "바이러스가 숙주 세포의 기능을 막는데 효과적일 수 있다"고 추정했다. 연구팀은 코로나 구충제 이버멕틴의 적정 복용량과 인간 효능을 점검할 예정이다. 그래서 현재 상황에서 코로나 구충제 이버멕틴은 바이러스 자체에 어느 정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지만, 사람이 복용할 때 효과가 있는지, 어느 정도 복용해야 하는지는 여전히 해결해야 할 과제다.


코로나 구충제 이버멕틴이란?

 

 

이버맥틴은 부작용과 독성이 적은 것으로 알려진 널리 사용되는 구충제다. 림프구, 심근, 회충, 유충 등 장내 기생충등 체외 기생충에 효과가 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약 3 천만에서 1 억 명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회충에 의한 기생충 인 스트 릴로 노이드 증 치료제로 사용되고 있다. 이버멕틴은 장내 기생충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다. 또한 심한 가려움증, 피부 아래의 충격 및 실명을 유발할 수있는 발병 또는 강 맹증의 증상을 완화시키는 것 이다. 백신이 없는 강 실명의 경우, 이버멕틴은 치료법은 아니지만 성충이 아닌 경우 유충을 죽이는 것으로 입증되었다. 6-12 개월마다 한 번씩 환자에게 투여된다.   



국내에서는 모낭 제거 효과를 이용해 얼굴 홍조를 일으키는 염증 주사를 치료할 수 있는 외부 요원이 허가돼 있다. 최근 몇 년 사이 암환자들은 개 구충제로 쓰이는 펜벤다졸부터 사람 구충제로 쓰이는 알벤다졸, 메벤다졸, 이버맥틴에 이르기까지 항암제를 복용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이버멕틴은 피부에 흡수되거나 섭취할 수 있지만, 눈 접촉은 피해야 한다. 또 적목 현상, 건성 피부, 화상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코로나 구충제 이버멕틴 발표 내용

번역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실험실 환경에서 효과가있는 것으로 보이지만, Ivermectin은 COVID-19를 위해 인체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인간 투여에 안전한 수준에서 약물의 효과를 확인하기 위해 추가 테스트 및 임상 시험이 완료 될 때까지는
    • 건강에 관한 의학적 질문이 있으시면 건강 관리 서비스 제공자에게 문의하십시오.
    • COVID-19에 대항하기 위해 Ivermectin의 잠재적 사용은 아직 입증되지 않은 상태이며, 전임상 시험 및 임상 시험에 따라 진행됩니다.
    • Monash University가 주도한 연구에 따르면 이미 전세계에서 구할 수있는 항 기생충 약물이 세포 배양에서 48 시간 이내에 바이러스를 죽일 수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과학자들은 단일 용량의 약물 인 Ivermectin이 세포 배양에서 SARS-CoV-2 바이러스의 성장을 막을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 다음 단계는 올바른 사람 복용량을 결정하는 것 입니다. 시험관 내 에서 바이러스를 효과적으로 치료하는 것으로 표시된 복용량 이 사람에게 안전합니다.
    • COVID-19와 싸우기 위해 Ivermectin을 사용하는 것은 전임상 시험 및 임상 시험에 달려 있으며, 작업을 진행하는 데 자금이 필요합니다.
    • Ivermectin은 FDA에서 승인 한 항 기생충 약물로 HIV, 뎅기열, 인플루엔자 및 Zika 바이러스를 포함한 광범위한 바이러스에 대해 시험관 내에서도 효과적 입니다 .
    • 이 Monash University 주도의 공동 연구는 Elsevier가 발표 한 동료 검토 의학 저널 인 Antiviral Research 에 발표되었습니다. 여기 DOI 연구를 참조하십시오 

 

주도 공동 연구 모나 쉬 생물 의학 디스커버리 연구소 (BDI) 감염과 면역의 피터 도허티 연구소 (도허티 연구원), 멜버른 로얄 멜버른 병원 대학의 합작으로는, 안티 기생 약물 이미 사용할 수 있음을 보여 주었다 전 세계에서 48 시간 이내에 바이러스를 죽입니다. 연구를 주도한

Monash Biomedicine Discovery Institute의 Kylie Wagstaff 박사 는 이버멕틴 (Ivermectin) 약물이 48 시간 이내에 세포 배양에서 SARS-CoV-2 바이러스의 성장을 멈추게했다고 밝혔다.

Wagstaff 박사는“우리는 단일 용량만으로도 모든 바이러스 RNA를 48 시간까지 제거 할 수 있으며 24 시간에도 실질적으로 상당한 감소가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코로나 구충제 이버멕틴은 FDA에서 승인 한 항 기생충 약물로 HIV, 뎅기열, 인플루엔자 및 Zika 바이러스를 포함한 광범위한 바이러스에 대해 시험관 내에서도 효과적 입니다 

Wagstaff 박사는이 연구에서 수행 된 시험 은 시험관 내 에서 수행되었으며 시험은 사람들에서 수행되어야한다고 경고했다 .

코로나 구충제 이버멕틴은 매우 널리 사용되며 안전한 약물로 간주됩니다. Wagstaff 박사는“인간에서 사용할 수있는 용량이 효과적인지 알아 내야한다”고 말했다.

“전 세계적으로 유행성 독감이 있고 승인 된 치료법이없는 경우에, 이미 전세계에 구할 수있는 화합물이 있다면 사람들이 더 빨리 도울 수 있습니다. 실제로 백신이 널리 보급되기까지는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와 버스 타프 박사는 코로나 구충제 이버멕틴이 바이러스에 작용하는 기작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다른 바이러스에 대한 작용에 근거하여 바이러스가 숙주 세포의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능력을 '감소시키는'능력을 멈추게 할 가능성이 있다고 Wagstaff 박사는 말했다.

 



로열 멜버른 병원의 라이브 코로나 바이러스 실험을 수행 한 Doherty Institute의 Victorian Infectious Diseases Reference Laboratory (VIDRL)의 선임 의료 과학자 인 Leon Caly 박사는이 연구의 첫 번째 저자입니다.

Caly 박사는“2020 년 1 월 중국 이외의 지역에서 SARS-COV2를 분리하여 공유 한 팀의 일부인 바이러스 학자로서 Ivermectin이 COVID-19에 대한 잠재적 약물로 사용될 것이라는 기대에 흥분하고 있습니다. .

Wagstaff 박사는 2012 년 Ivermectin에서 Monash Biomedicine Discovery Institute의 David Jans 교수 와 함께 약물과 항 바이러스 활동을 확인했을 때 획기적인 발견을했습니다.이 논문의 저자이기도합니다. Jans 교수와 그의 팀은 다른 바이러스로 10 년 이상 Ivermectin을 연구 해 왔습니다.

Wagstaff 박사와 Jans 교수는 대유행이 시작 되 자마자 SARS-CoV-2 바이러스에 감염되었는지 조사하기 시작했습니다.

COVID-19를 퇴치하기 위해 Ivermectin을 사용하는 것은 추가 전임상 시험 결과와 궁극적으로 임상 시험에 달려 있으며, 작업 진행을 계속하기 위해 긴급히 자금이 필요하다고 Wagstaff 박사는 말했다.

 

마무리

코로나19의 해결책으로 발표된 코로나 구충제인 이버멕틴을 임상시험을 통해 빠르게 조사하여, 해당 약품인 코로나 구충제 이버멕틴이 코로나19를 없앨수 있는 해결책이 되었으면 좋겠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