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apas의 지식저장소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 판매처 정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한 매출 확대를 위해 전통시장에서 사용 가능한 온누리 상품권중 지류상품권이 금일부터 10% 특별 할인판매된다.

 

우선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에 사용하는 방법은 총 세가지 종류가 있다. 종이로 된 지류 온누리 상품권과, 카드로 된 전자 온누리 상품권, 그리고 앱으로 구매해서 사용하는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이다. 

 

이 중에서 지류 온누리 상품권이 가장 널리 쓰이고, 받아주는 곳도 많다. 시장 가게에서 온누리 상품권 스티커가 붙어 있어도, 가게에 따라 온누리 상품권을 받아주는 곳도 있고, 아닌 곳도 있으니 반드시 결제전 물어봐야 한다. 하지만 스티커가 붙어있는 곳이라면 거의 대부분 지류 온누리 상품권은 받아주니, 구입시에 잘 알아보고 구매하자. 

 

온누리 상품권의 종류와 온라인 상품권 사용처에 대한 내용은 아래에 있으니 계속 읽어보길 바란다.

 

온누리 상품권이란 전통시장에서 쓸 수 있는 특수목적 상품권이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기금에서 비용을 부담해 액면가보다 5~10% 할인된 금액에 판매되며. 기존은 1인당 한달에 50만원까지 구매할 수 있다. 하지만 지금내용은 좀 다르다.

 

온누리 상품권을 자주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정보이다. 20일인 금일부터 온누리 상품권 지류상품권은 오는 6월30일까지 10% 할인판매된다. 기존 5%에서 할인폭이 두배 확대됐기 때문에 온누리 상품권은 반드시 구입하는 것이 좋다. 또한, 개인 월 구매한도도 5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상향됐다. 모바일상품권도 10% 특별 할인판매 중이니 정말 좋은 꿀 정보이다. 개인 월 구매한도 또한 7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상향됐다.

다만 지류상품권의 경우 5000억 한도 소진 이후 할인율이 5%로 줄어든다.

 

지류상품권의 경우 미리 다가올 추석 연휴에 선물용으로도 용이하며, 어린이날 선물을 구입하기 위해 전통시장을 사람이라면, 지류 상품권이 소진되기 전에 발빠르게 움직여 구매하는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또한, 온누리 상품권은 전국 1400여개 전통시장과 상점가, 18만여개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다.

해당 온누리 상품권을 전통시장에서 사용 시 소득공제도 받을 수 있다. 특히 올 3월부터 6월까지는 기존 40%에서 80%로 확대 적용받는다.

 

 

온누리 상품권 지류상품권

잔액현금교환

권면금액(총 구매금액)의 60% 이상 구매할 경우 잔액을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현금영수증

상품권은 미래에 상품권에 기재된 액면상당의 상품을 지급할 것을 약속하는 교환증서 성격의 유가증권으로서, 상품으로 교환하는 시점에 현금영수증 발급대상이 됩니다. 

 

온누리 상품권 전자상품권

온누리 상품권 소득공제 및 인터넷사용
• 다음의 경우 상품권 사용 전 고객이 직접 BC카드 홈페이지에서 소득공제 및 인터넷사용 등록 후 사용해야 합니다.
•① 현금/카드 소득공제가 필요한 경우 ② 온라인 전통시장관 쇼핑몰 8곳에서 상품권을 사용하려는 경우
BC카드로 카드 소득공제 등록하러 가기

 

 

 

온누리 상품권 모바일 상품권

 

 

 

자세한 사항은 여기로 문의하세요
온누리 상품권 통합문의처 : 중소기업 통합콜센터 (☎1357)
모바일 상품권 문의처 : 제로페이 고객센터 (☎1670-0582)

 

온누리 상품권 판매처

온누리 상품권 판매처 지류상품권은 신한은행, 우리은행, 국민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경남은행, 수협, 신협, 농협은행, 우체국, 새마을금고, 기업은행, 수협은행 등 전국 15개 금융기관에 방문해 구매할 수 있다. 단,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모바일상품권은 농협 올원뱅크, 경남 투유뱅크, 광주 스마트뱅킹, 대구 아이M뱅크, 부산 썸뱅크, 전북 뉴스마트뱅킹, 갤럭시아 머니트리, 비즈플레이 비플, 쿠콘 체크페이 9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온누리 상품권 가맹점포 찾기

 

가맹점포찾기를 보면 시도, 군구 등을 글자로 지정해서 찾을 수도 있으며, 아래 지도를 직접 클릭해 사용처를 찾을 수도 있다. 지도가 플래시라서 최근 웹브라우저에서는 안 보일수도 있으니 당황하지 말길 바란다.



상단 탭에서 종이상품권과 전자상품권 모바일상품권과 같이 나뉘어져 있으니, 잘 보고 선택하자. 

종이는 받지만 모바일은 안 받는 곳들도 많으니 반드시 주의해야 한다. 

 

위 리스트에서 '가맹점포' 버튼을 누른후, 지역을 선택해주면, 해당 시장의 점포들 중 상품권을 받아주는 가게들 목록이 나온다.

 

온누리 상품권 구매지점 찾기

 

구매지점 찾는 방법 또한 동일하다. 구매지점을 클릭후, 지역을 클릭해주면 해당지역에서 온누리 상품권을 구매할수 있는 위치가 나오니, 확인하고 찾아가길 바란다.

 

 

위와 같은 방법은 링크로 첨부해놨다.  링크에 전통시장통통 사이트에서 확인할수 있는 온누리 상품권 가맹점포 찾기 링크와, 온누리 상품권 구매지점 찾기를 활용한후, 재래시장 가맹점에서 상품권 처럼 사용하면 되며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에는 대부분 스티커가 문앞에 붙어 있어 구분할 수 편리하다. 

​집 근처에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를 정확히 알고 찾아가는것이 제일 좋은 방법이라 할수 있으니, 사고싶은 물품을 미리 리스트로 작성해서 저렴하게 구매한 온누리 상품권을 사용하여 모두 알뜰한 쇼핑을 하길 바란다. 

 

 

#온누리 상품권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온누리 상품권 판매처 #온누리 상품권 이용방법 #온누리 상품권 구매방법

#온누리 상품권 가맹점 #온누리 상품권 현금교환 #온누리 상품권 할인 #온누리 상품권 10% 할인#온누리 상품권 구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