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apas의 지식저장소

균형 잡힌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는 것은 눈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중요하며, 눈 상태를 발전시키는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항산화제로 알려진 다양한 비타민, 영양소, 미네랄이 함유된 식품을 포함한다면 심각한 눈 질환은 피할 수 있을 것이다. 건강한 식단으로 예방을 해보자.

 

1. 시야를 흐리게 하는 백내장
2. 노화 관련 시력 퇴화
3. 녹내장
4. 건조한 눈

 

 

 

식단을 통해 위와 같은 눈의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산화물을 막을 수 있다.

균형 잡힌 식단은 다양한 단백질, 유제품, 과일, 야채로 만들어지는 것이 가장 좋다. 또한, 가공되거나 포화지방을 함유하거나 당분이 많은 건강하지 못한 음식의 섭취를 제한해야 한다.

 

눈건강에 좋은 음식 7가지

1. 물고기


생선, 특히 연어는 눈의 건강을 위해 소비하기에 좋은 음식이 될 수 있다. 연어와 다른 물고기들은 오메가-3 지방산을 가지고 있다. 이것들은 "건강한" 지방들이다. 오메가 3 지방산은 시력발달과 눈 뒤쪽의 망막의 건강에 기여할 수 있다. 그들은 또한 건조한 눈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일주일에 며칠씩 당신의 식사 계획에 생선을 포함시키는 것을 고려해보아라. 연어를 살 때는 양식 연어 대신 자연산 연어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그것은 양식으로 기르는 연어가 자연에서 잡은 연어보다 오메가 3 지방산이 적기 때문이다.
더욱 담백하고 맛있는 저녁을 위해 신선한 허브, 레몬, 소금과 후추로 양념을 하면 더욱 즐거운 식사를 할 수 있을 것이다.

 


2. 계란


계란은 눈의 건강을 위해 먹기 좋은 음식이다. 노른자에는 비타민 A, 루테인, 제아잔틴, 아연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모든 것이 눈 건강에 필수적이다. 비타민 A는 각막을 보호한다. 각막은 눈의 표면이다. 루테인과 제아잔틴은 나이와 관련된 황반 퇴화 및 백내장과 같은 심각한 눈 질환에 걸리는 발병률을 낮춘다. 아연은 망막의 건강에 기여한다. 망막은 눈의 뒤쪽이다. 아연은 또한 밤에 눈을 통해 보는 것을 돕는다.

계란은 매우 다재다능하며 아침, 점심, 저녁으로 먹을 수 있다. 계란을 즐기는 간단한 방법은 계란을 완숙시키는 것이다. 샐러드와 샌드위치로 먹을 수도 있으며, 간식으로 삶은 달걀도 먹을 수 있다.


3. 아몬드


아몬드는 다른 견과류와 씨앗처럼 일반적으로 눈의 건강에 좋다. 아몬드는 비타민 E를 함유하고 있다. 이 비타민은 건강한 조직을 목표로 하는 불안정한 분자를 막아준다. 비타민 E를 규칙적으로 섭취하는 것은 백내장뿐만 아니라 연령과 관련된 시력 감퇴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하루에 약 22개, 15mg의 비타민 E를 목표로해야한다. 다른 견과류로 비타민 E가 함유된 씨앗에는 해바라기씨, 헤이즐넛, 땅콩 등이 있다.

 

아몬드는 언제든지 간식으로 즐길 수 있다. 그것들은 또한 아침 시리얼, 요구르트 또는 샐러드에서도 맛있다. 다만 아몬드는 칼로리가 높으므로 섭취를 하루에 1~2인분으로 제한하도록 해야 한다.

 

 

 


4. 유제품


우유나 요구르트 같은 유제품은 눈에 좋을 수 있다. 그것들은 미네랄 아연뿐만 아니라 비타민 A를 함유하고 있다. 비타민 A는 각막을 보호하는 반면 아연은 간에서 눈으로 비타민을 가져오도록 도와준다. 아연은 눈 전체, 특히 망막과 맥락막 (망막 아래에 있는 혈관 조직)에서 발견된다. 이 중요한 유제품은 백내장 예방뿐만 아니라 야간 시력에 도움이 된다. 

유제품은 당신의 식사와 함께 마실 수도 있고, 아침 시리얼에서 즐길 수도 있다. 요구르트는 아침식사나 간식으로 건강에 좋은 선택이다.

 


5. 당근


당근은 눈 건강에 좋은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계란 노른자와 마찬가지로 당근에는 비타민 A와 베타카로틴도 들어있다. 비타민 A와 베타카로틴은 눈의 표면에 도움을 주며, 또한 눈 감염과 다른 심각한 눈 상태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당근은 이동 중에 먹기 쉬우며, 오후나 저녁 간식으로 쓸 수 있도록 한입 크기로 잘라 보관해서 먹어도 매우 좋다. 

 


6. 케일


케일은 많은 사람들에게 슈퍼 푸드로 알려져 있다. 왜냐하면 그것은 매우 많은 중요한 비타민, 영양소, 미네랄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이다. 눈 건강에 아주 좋다. 케일은 계란과 다른 음식에서도 발견되는 항산화제인 루테인과 얼룩산틴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영양소는 노화 관련 시력 퇴화 및 백내장과 같은 심각한 눈 상태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케일은 스낵 칩으로 만들 수 있다. 먼저 잎을 씻은 후 잘게 찢어 올리브기름에 버무려 케일이 바삭바삭해질 때까지 20분 정도 굽는다. 소금을 살짝 뿌려 간을 하면 된다. 케일을 반찬으로 먹거나, 샐러드에 담아 내놓아도 된다.

 


7. 오렌지


오렌지와 다른 감귤류 과일은 눈 건강에 중요한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다. 주로 신선한 과일과 야채에서 발견되는 비타민은 눈에 있는 건강한 혈관에 기여한다. 백내장의 발달과 다른 비타민 및 영양소와 함께 노화 관련 황반 변성을 퇴치할 수 있다.

오렌지를 즐기기 위해서는 오렌지 주스를 마시거나, 간식으로 껍질을 벗겨 먹거나, 과일 샐러드에 첨가해서 먹을 수 있다.

 

 

건강한 식단은 눈 건강에 필수적이다. 항산화제가 많이 함유된 식단을 유지하는 것은 심각한 눈 질환의 발달을 막고 눈의 시력을 유지시킬 것이다. 가공되지 않은 다양한 종류의 음식을 매일 먹도록 하라. 

 

 

 

눈 건강을 위한 팁


눈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으로 눈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눈에 좋은 음식을 먹는 것만이 눈을 보호하는 유일한 방법은 아니다. 눈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다른 방법이 있다. 

1. 1~2년마다 안과의사를 찾아가는 것
2. 야외에서 선글라스 착용
3. 흡연을 하지 않는다. 
4. 건강한 체중 유지
5. 스포츠, 취미, 홈 프로젝트 또는 업무 관련 활동에 종사할 때 보호 안구 착용
6. 혈당 관리

 

결론

 

시력은 한번 나빠지면 회복이 안되는 것으로 상식적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스마트폰의 시대가 오면서 어린아이들조차 시력이 상당히 안 좋은 사례를 많이 봤다. 저녁에 불을 끄고 스마트폰을 보는 것만 줄여도 조금은 시력 저하를 막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도 든다. 그리고 눈의 시력을 보호할 수 있는 영양소가 풍부한 건강한 식단으로 초기에 시력저하를 예방하는 것이 최고의 방법이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