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apas의 지식저장소

간혹 사이트맵을 새로 등록하다 보면 티스토리에 들어가서 서식을 다시 작성해야 하는 경우가 생긴다.

 

바로 사이트맵 에러 해결법을 설명하려 한다.

 

 

 

이 경우에 간혹 가다 XML 파일을 업로드한 상태에서 미리보기를 누른 후 site.map 부분을 마우스 오른쪽으로 눌러서 속성을 확인해야 하는데 확인이 안 되는 경우가 있다. 링크를 복사하면 https://t1.daumcdn.net/cfile/tistory/99E69B49 

이렇게 나오는 경우가 있다. 

 

본인 사이트 주소/attachment....... XML

위와 같이 속성에서 주소가 확인되어야 하는데 안 되는 경우에 해결하는 방법이다.

 

 

이미지처럼 속성이 아닌 프레임 소스보기가 눈에 띄는데, 해당 페이지에서 site.map의 xml 주소를 확인할 수 있다.

 

새로 나온 페이지에서 Ctrl + F를 눌러준 후 원하는 단어를 찾아주면 되는데, 검색에서 attachment를 검색해준다.

 

그러면 딱 1개가 검색이 된다. 사이트 주소/attachment/.................... xml이 보이는데, 해당 주소를 복사해서 사이트맵을 등록해주면 해결된다.

 

종종 수시로 사이트맵을 새로 등록해주는 것이 좋다. 사이트맵을 등록할 때 속성 버튼이 활성화가 안된다면 프레임 소스보기만 기억해두자.

 

 

같이 보면 좋은 글

 [티스토리] 각종 검색 등록 사이트에 사이트맵 등록시키기

 [티스토리]빙(bing) 사이트에 검색 등록시키기

 [티스토리] 다음(DAUM) 사이트에 검색 등록 시키기

 [티스토리] 구글 검색 노출시키기, 블로그최적화

 [티스토리]줌(ZUM) 사이트에 검색 등록시키기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