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apas의 지식저장소

공황 발작과 공황 장애 증상

공황 발작과 공황 장애 증상

압도적인 불안과 두려움의 갑작스런 급증을 경험해 본 적이 있는가?  증상, 치료 및 자가 치료 팁을 비롯한 패닉 상태의 공격에 대해 알아보자.

 

공황 발작이란 무엇인가?

공황 발작과 공황 장애 증상

공황 발작은 예상치 못한 것과 쇠약하게 하는 것, 무력화시키는 것으로 특징 지어지는 극심한 공포의 물결이다. 심장이 두근거리고, 숨을 쉴 수가 없고, 죽어 가거나 미쳐 가는 것처럼 느낄 수도 있다. 패닉 공격은 종종 아무런 경고도 없이 갑자기 발생하며 가끔은 명확한 트리거도 없다. 그것들은 심지어 여러분이 편안하거나 잠이 들때도 발생할 수 있다.

비록 많은 사람들이 반복되는 에피소드들을 경험할지라도 공황 발작은 한번 일어날 수 있다. 최근의 공황 발작은 종종 다리를 건너는 것과 같은 특정한 상황에 의해 촉발된다. 특히 그 상황이 전에 공황 발작을 일으킨 적이 있는 경우에 더욱 그렇다. 일반적으로, 공포를 유발하는 상황은 여러분이 위험에 처해 있고 탈출할 수 없다고 느끼는 상황으로, 신체의 투쟁과 도피 반응을 촉발시킨다.

여러분은 한번 또는 그 이상의 공황 발작을 경험할지도 모르지만, 그렇지 않으면 완전히 행복하고 건강할 것이다. 또는 공황 발작은 공황 장애, 사회 공포증, 우울증과 같은 또 다른 장애의 일부로 발생할 수도 있다. 원인에 상관 없이, 공황 발작은 치료할 수 있다. 공황 상태의 증상을 줄이거나 없애고, 자신감을 회복하고, 자신의 삶을 다시 통제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전략들이 있다.

 

공황발작의 사례

공황 발작과 공황 장애 증상

 

폴라는 6개월 전에 처음으로 공황 발작을 일으켰다. 그녀가 사무실에서 중요한 업무 발표를 준비하고 있을 때, 갑자기 공포의 격렬한 파도를 느꼈다. 그러자 방이 빙글빙글 돌기 시작했고 그녀는 토할 것 같았다. 그녀는 온몸이 떨리고, 숨을 쉴 수가 없었고, 심장이 가슴에서 쿵쾅거리고 있었다. 그녀는 그 공황발작 증세가 끝날 때까지 책상을 잡고 있었지만, 그것은 그녀를 깊게 흔들게 했다.

폴라는 3주 후에 다음 공황 발작을 일으켰고, 그 이후로 그들은 점점 더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다. 언제 어디서 공격을 받게 될지는 모르지만, 공공 장소에서 공황발작의 공격을 받게 될까 봐 두려워한다. 결과적으로, 그녀는 친구들과 외출하기보다는 퇴근 후에 집에 있었다. 그녀는 또한 공황 발작을 일으키면 병원에 갇힐까 봐 두려워 12층 사무실까지 엘리베이터를 타고 가는 것을 거부했다.

공황 발작 증상

공황 발작과 공황 장애 증상

공황 발작의 징후와 증상은 갑자기 나타나서 보통 10분 안에 최고조에 달한다. 그것들은 거의 한시간 이상 지속되지 않고, 대부분은 20분에서 30분 내에 끝난다. 공황 발작은 언제 어디서나 일어날 수 있다. 여러분은 가게 쇼핑을 하거나, 거리를 걷거나, 차를 운전하거나, 심지어 집에서 소파에 앉아 있을 때 공황 발작이 생길 수도 있다.

패닉 공격 증상은 다음과 같다.

 

  • 짧은 호흡 또는 과호흡
  • 심장 떨림 또는 심장 레이싱
  • 가슴 통증 또는 불편
  • 진동 또는 진동
  • Chokingfeely
  • 현실과 동떨어짐을 느끼는 느낌
  • 땀 흘리는 것
  • 메스꺼움 또는 배탈
  • 어지럽거나, 현기증이 나거나, 어지럽거나, 현기증이 남
  • 무력감 또는 얼얼한 느낌
  • 핫 또는 콜드 플래시
  • 죽거나, 통제력을 잃거나, 미쳐 가는 것에 대한 두려움

 

심장 마비인가요 공황 발작인가요?

공황 발작과 공황 장애 증상

공황 발작의 대부분의 증상들은 신체적인 것이고, 많은 경우 이러한 증상들은 너무 심해서 여러분은 심장 마비를 겪고 있다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사실, 공황 발작을 겪고 있는 많은 사람들은 생명을 위협하는 의학적 문제라고 생각되는 치료를 받기 위해 의사나 응급실을 반복적으로 방문한다. 가슴 통증, 심박 수 상승 또는 호흡 곤란과 같은 증상의 가능한 의학적 원인을 배제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그 반대가 아니라 잠재적 원인으로 간과되는 경우가 많다.

공황 장애의 징후와 증상

많은 사람들이 한두번의 공황 발작을 경험하며, 그것이 여러분이라면 걱정할 이유가 거의 없지만, 어떤 사람들은 계속해서 공황 장애를 겪기도 한다. 공황 장애는 행동의 주요한 변화나 추가적인 공격에 대한 지속적인 불안과 함께 반복되는 공황 발작으로 특징 지어진다.

 

다음과 같은 경우 공황 장애를 겪고 있을 수 있다.

 

  • 특정 상황과 연결되지 않은 빈번한 예기치 않은 패닉 경험
  • 또 다른 공황 발작이 일어날까 봐 많은 걱정
  • 이전에 패닉이 발생한 장소를 피하는 등의 패닉 공격으로 인해 다르게 행동하고 있는가?

한번의 공황 발작이 몇분밖에 지속되지 않을 수도 있지만, 그 경험의 영향은 지속적인 각인을 남길 수 있다. 만약 여러분이 공황 장애를 가지고 있다면, 반복되는 공황 발작은 감정적인 피해를 준다. 공격 중에 느꼈던 극심한 공포와 공포의 기억은 여러분의 자신감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고 여러분의 일상 생활에 심각한 혼란을 일으킬 수 있다. 결국, 이는 다음과 같은 공황 장애 증상으로 이어진다.

 

예상 불안 공황발작 사이에서 편안하고 정상적인 자신처럼 느끼는 대신 불안하고 긴장감을 느낀다. 이러한 불안은 미래의 공황 발작에 대한 두려움에서 비롯된다. 이러한 "두려움에 대한 두려움"은 대부분 현재 존재하며 극도로 무력화될 수 있다.

공포스러운 회피 특정 상황이나 환경을 피하기 시작한다. 이러한 회피는 여러분이 피하고 있는 상황이 이전에 공황 발작을 일으켰다는 믿음에 근거할 수 있다. 아니면 여러분이 공황 발작을 일으켰을 때 탈출이 어려울 수도 있고 도움이 되지 않을 수도 있는 장소를 피할 수도 있다. 극단적으로 볼 때 공포증을 피하는 것은 광장 공포증이 된다.

광장 공포증을 동반한 공황 장애

공황 발작과 공황 장애 증상

광장 공포증은 전통적으로 공공 장소와 열린 공간에 대한 두려움을 수반한다고 여겨졌다. 그러나 현재 광장 공포증은 공황 발작과 공황 장애의 합병증으로 발전하는 것으로 여겨지고 있다. 비록 그것이 어느 시점에서든 발전할 수 있지만, 광장 공포증은 보통 여러분이 처음으로 재발한 공황 발작을 일으킨 지 1년 안에 나타난다.

만약 여러분이 광장 공포증이 있다면, 탈출이 어렵거나 당황스러운 상황에서 공황 발작을 일으킬까 봐 두려워하는 것이다. 여러분은 도움을 받을 수 없는 공황 발작을 두려워할 수도 있다. 이러한 두려움 때문에, 여러분은 점점 더 많은 상황을 피하기 시작한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상황을 피할 수 있다.

 

  • 쇼핑몰이나 스포츠 경기장 같은 붐비는 장소들.
  • 자동차, 비행기, 지하철 그리고 다른 형태의 여행들.
  • 사회적 모임, 식당, 또는 공황 발작을 일으킬 수 있는 다른 상황들.
  • 공포를 유발할 수 있는 신체적인 운동.
  • 알코올, 카페인, 설탕 또는 특정 약물과 같은 공포를 유발할 수 있는 특정 음식이나 음료.
  • 더 심한 경우에는, 여러분은 집에서만 안전함을 느낄 수 있다.

공황 발작과 공황 장애의 원인

공황 발작과 공황 장애 증상

공황 발작과 공황 장애의 정확한 원인은 분명하지 않지만, 공황 발작을 일으키는 경향은 집안 내력이다. 또한 대학을 졸업하고 직장에 들어가거나, 결혼을 하거나, 아이를 갖는 것과 같은 주요한 삶의 변화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사랑하는 사람의 죽음, 이혼, 실직과 같은 심각한 스트레스도 공황 발작을 일으킬 수 있다.

공황 발작은 의학적 상태와 다른 신체적 원인에 의해서도 발생할 수 있다. 만약 여러분이 공황 상태의 증상으로 고통 받고 있다면, 다음의 가능성을 배제하기 위해 의사를 만나는 것이 중요하다.

 

  1. 심장 판막 프롤레이프(MitralvalveProlapse), 심장 판막 중 하나가 제대로 닫히지 않을 때 발생하는 가벼운 심장 질환
  2. 갑상선 기능 부전증(과민한 갑상선)
  3. 저혈당증(저혈당)
  4. 자극제 사용(암페타민, 코카인, 카페인)
  5. 의약품 금단 현상

공황 발작을 위한 예방 요령

공황 발작과 공황 장애 증상

공황 발작에 대해 무력하거나 통제 불능 상태가 되더라도 자신을 돕기 위해 할 수있는 일이 많이 있다는 것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 다음과 같은 자조 기술은 공황을 극복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공황과 불안에 대해 배워라 단순히 공포에 대해 더 많이 아는 것은 여러분의 고통을 경감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공황 발작 중에 겪는 불안감, 공황 장애, 싸움 혹은 도주 반응에 대해 자세히 읽어 보아라. 여러분은 여러분이 공황 상태에 빠질 때 느끼는 감정과 감정이 정상이고 여러분이 미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흡연, 알코올, 카페인을 피하라 이것들은 모두 민감한 사람들에게 공황 발작을 일으킬 수 있다. 담배를 끊는 데 도움이 필요하면, 어떻게 담배를 끊는지를 참조하여라. 또한, 각성제가 들어 있는 약들을 조심해야 하며, 다이어트 약들 또한 조심해야 한다.

 

호흡 조절하는 법을 배워라 과호흡은 공황 발작 중에 발생하는 많은 감각을 유발한다(예: 가벼움과 가슴 조임). 반면에 심호흡은 공황 상태를 완화시킬 수 있다. 호흡을 조절하는 법을 배움으로써, 여러분은 불안을 느끼기 시작할 때 진정할 수 있다. 그리고 만약 여러분이 호흡을 조절하는 방법을 알고 있다면, 여러분이 두려워하는 바로 그 감각들을 만들어 낼 가능성이 더 적다.

 

이완 기술을 연습하라 규칙적으로 연습할 때 요가, 명상, 그리고 점진적인 근육 이완과 같은 활동들은 긴장과 공포에 관련된 스트레스 반응과 반대인 신체의 이완 반응을 강화한다. 그리고 이러한 휴식 연습은 휴식을 조장할 뿐만 아니라 기쁨과 평정심을 증가시킨다.

 

가족과 친구들과 얼굴을 맞대어라 불안의 증상은 여러분이 고립되었다고 느낄 때 더 악화될 수 있으므로, 여러분을 정기적으로 걱정하는 사람들에게 다가가야 한다. 만약 여러분이 의지할 사람이 없다고 느낀다면,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지지하는 우정을 쌓는 방법을 찾아보아라.

 

정기적인 운동 운동은 자연스러운 불안 해소 법이므로 대부분의 날에 최소 30분 동안 움직이도록 한다.(10분짜리 세번의 세션이 좋다.) 걷기, 달리기, 수영, 또는 춤과 같이 팔과 다리를 모두 움직여야 하는 리듬 있는 유산소 운동이 특히 효과적일 수 있다.

 

충분한 휴식 부족하거나 부족한 수면은 불안감을 더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하룻밤에 7시간에서 9시간의 편안한 수면을 취하도록 하라.

공황 발작과 공황 장애에 대한 치료

공황 발작과 공황 장애 증상

공황 발작, 공황 장애, 광장 공포증을 치료하기 위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치료이다. 짧은 치료법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인지 행동 치료는 여러분의 공황 발작을 지속시키거나 촉발시키는 사고 방식과 행동에 초점을 맞추고 여러분의 두려움을 좀 더 현실적인 시각에서 볼 수 있도록 도와 준다. 예를 들어, 운전 중에 공황 발작을 일으켰다면 실제로 일어날 수 있는 최악의 일은 무엇일까? 여러분이 길가에 차를 세워야 할지도 모르지만, 여러분은 차를 충돌시키거나 심장 마비를 일으키지는 않을 것이다. 일단 여러분이 진정으로 비참한 일이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되면, 공포의 경험은 덜 두려울 것이다.

 

공황 장애에 대한 노출 치료는 여러분이 안전하고 통제된 환경에서 공포의 물리적인 느낌을 경험하게 해 주고, 여러분에게 더 건강한 대처 방법을 배울 기회를 준다. 여러분은 과호흡 시키거나 머리를 좌우로 흔들거나 숨을 참으라고 요청 받을 수도 있다. 이러한 다른 운동들은 공포의 증상과 유사한 감각들을 일으킨다. 각각의 노출로 인해, 여러분은 이러한 내적인 신체적 감각을 덜 두려워하게 되고 여러분의 공포에 대한 더 큰 통제감을 느끼게 된다.

 

광장 공포증을 동반한 공황 장애에 대한 노출 치료는 당신이 두려워하는 상황에 대한 노출을 포함하며 피하는 것도 치료에 포함된다. 특정 공포증에 대한 노출 치료처럼, 여러분은 공포가 사라지기 시작할 때까지 공포에 휩싸인 상황에 직면하게 된다. 이 경험을 통해, 여러분은 상황이 해롭지 않고 여러분의 감정을 통제할 수 있다는 것을 배우게 된다.

공황 발작 및 공황 장애에 대한 약물

공황 장애의 일부 증상을 일시적으로 통제하거나 감소시키기 위해 약물을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그것은 문제를 다루거나 해결하지 않는다. 약물 치료는 심각한 경우에 유용할 수 있지만 유일하게 추구되는 치료법이어서는 안 된다. 약물은 공황 장애의 근본적인 원인을 다루는 치료와 생활 방식의 변화와 같은 다른 치료와 결합할 때 가장 효과적이다.

사용되는 의약품에는 다음이 포함될 수 있다.

 

항우울제. 그것들이 작동하기 시작하기까지 몇주가 걸리므로, 여러분은 단지 공황 발작이 아니라 계속해서 그것들을 복용해야 한다.

 

벤조디아제핀. 이것들은 매우 빠르게 작용하는 항불안 제류이다. 공황 발작 중에 그것들을 복용하는 것은 증상을 빠르게 완화시켜 준다. 그러나 벤조디아제핀은 매우 중독성이 강하고 심각한 금단 증상을 가지고 있으므로 주의 깊게 사용되어야 한다.

공황 발작을 일으키는 사람을 돕는 방법

친구나 사랑하는 사람이 공황 발작을 겪는 것을 보는 것은 두려울 수 있다. 그들의 호흡이 비정상적으로 빠르고 얕아 질 수도 있고 어지럽거나 현기증이 날 수도 있고, 머리가 어지러울 수도 있고, 몸이 떨리거나, 땀이 나거나, 메스꺼울 수도 있고, 심장 마비가 온 것으로 생각할 수도 있다. 어떤 상황에 대한 그들의 당황스러운 반응이 아무리 비이성적이라고 생각하더라도, 그 위험이 사랑하는 사람에게는 매우 현실적이라는 것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하다. 단순히 그들에게 진정하라고 말하거나 두려움을 최소화하라고 말하는 것은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사랑하는 사람이 공황 발작을 일으키는 것을 도와 줌으로써, 여러분은 그들이 앞으로의 공격에 대해 덜 두려움을 느끼도록 도울 수 있다.

 

침착할것. 차분하고, 이해심이 있고, 비판이 없는 것은 사랑하는 사람의 공포를 더 빨리 가라앉게 할 것이다.

 

사랑하는 사람의 호흡에 집중. 여러분의 친구가 앉을 조용한 장소를 찾은 다음, 그들이 몇분 동안 천천히, 깊게 숨을 쉴 수 있도록 지도해 보아라.

 

육체적인 것을 해라. 함께, 팔을 올리고 내리거나 발을 구른다면. 그것은 사랑하는 사람의 스트레스를 날려 버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공통의 관심사에 대해 달래는 말을 함으로써 여러분의 친구를 머리 속의 장애에서 끌어내 보아라.

 

사랑하는 사람이 도움을 구하도록 격려. 일단 공황 발작이 끝나면, 사랑하는 사람은 여러분 앞에서 공격하는 것에 대해 당황할 수도 있다. 그들을 안심시키고 그들이 걱정하는 것에 도움을 구하도록 격려하라.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