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apas의 지식저장소

 

 

대한민국의 사전투표

 

공직선거법


제148조(사전투표소의 설치) 

 

① 구·시·군선거관리위원회는 선거일 전 5일부터 2일 동안(이하 "사전투표기간"이라 한다) 관할구역(선거구가 해당 구·시·군의 관할구역보다 작은 경우에는 해당 선거구를 말한다)의 읍·면·동마다 1개소씩 사전투표소를 설치·운영하여야 한다. 다만, 읍·면·동 관할구역에 군부대 밀집지역 등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지역에 사전투표소를 추가로 설치·운영할 수 있다.


② 구·시·군선거관리위원회는 제1항에 따라 사전투표소를 설치할 때에는 선거일 전 9일까지 그 명칭·소재지 및 설치·운영기간을 공고하고, 선거사무장 또는 선거연락소장에게 이를 통지하여야 하며, 관할구역 안의 투표구마다 5개소에 공고문을 첩부하여야 한다. 사전투표소의 설치장소를 변경한 때에도 또한 같다.

 

총선 사전투표 장소 확인

사전투표 장소 확인하는 방법은 매우 다양하다. 우리가 즐겨사용하는 웹사이트인 네이버와 다음에서 우선 기본적으로 제공하는데, 네이버와 다음에서 제공하는 사전투표 장소 확인은 다음과 같다.

 

 

네이버 총선 사전투표 장소

 

위의 링크를 클릭한후, 아래 이미지를 따라하면 되는데, 매우 간단하다.

이미지와 같이 해당 주소를 직접 입력하거나, 시/도, 구/시/군, 읍/면/동 을 직접 선택해 총선 사전투표 장소를 선택하면 된다.

상세한 이미지와 함께 해당 총선 사전 투표소의 지도를 클릭하면 위치까지 상세하게 나온다.

 

 

 

다음 총선 사전투표 장소

 

다음도 네이버와 동일한 방식이며, 위의 링크를 클릭한후, 아래 이미지를 따라하면 되는데, 동일하게 매우 간단하다.

다른점이 있다면, 다음에서 제공하는 사전투표 장소는 현재 위치 반영이 안되여, 직접 시/도, 구/시/군, 읍/면/동 을 직접 선택해 장소를 선택하는 방식으로만 제공이 된다.

다음도 네이버와 같이 동일하게 상세한 이미지와 함께 해당 총선 사전 투표소의 지도를 클릭하면 위치까지 상세하게 나온다.

 

 

중앙선거관리 위원회 총선 사전투표 장소

 

중앙선거관리 위원회 총선 사전투표 장소 확인방법은 지역명을 입력해 해당 주소지와 지도를 확인하는 방법과 

하단에 있는 사전 투표소 현황을 클릭해 시/도, 구/시/군, 을 입력하면 사전 투표소 위치와 약도를 볼수 있다.

 

그 외 장점은, PDF와 엑셀 파일로 저장을 할수가 있다는 점이다. 혹시나 헷갈린다면 저장을하거나 출력해서 간편하게 볼수 있겠다.

 

 

이번 총선 사전 투표시 주의사항

 

 

코로나19로 인해 다른 때보다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한다.  

 

  • 무조건 마스크를 써야한다
  • 투표소 입장전, 체온을 재야한다
  • 손소독제로 손을 소독하고 일회용 비닐장갑을 껴야한다
  • 투표한다
  • 일회용 비닐장갑 처리함에 비닐장갑을 넣고 퇴소한다

이제 불과 몇일도 채 남지 않은 선거 기간 동안 좋은 경쟁을 차분하고 당당한 정책으로 만들어 주시길 부탁드린다. 선거도 유권자의 입장에서 보고 생각할 수 있도록 법과 원칙을 지켜서 차분하고 냉정하게 선거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하고, 반대자에 대한 비방과 비난으로 선거가 훼손되지 않도록 하고, 유권자와 후보 모두 법의 원칙을 지켜, 혼란스러운 분위기를 조성하지 않고 공정하고 공정한 선거를 보장하기 위한 법안. 이번 총선에서 유권자들만큼 냉정한 판단을 해야 한다고 본다.

 

정부와 중앙선거관리위원회도 선거를 다시 치르는데 한계가 있더라도 불법 탈법 선거는 뿌리 뽑을 것을 촉구해야 한다. 그리고 선거 후 문제나 사고 발생 시 치러지는 보궐선거는 다시 지역 유권자들에게 부담을 주거나, 정식 선거 이외의 선거로 인한 사회적 혼란을 야기하지 않도록 당부드리고 싶다.

 

모두들 이제 곧 다가올 총선에 중요한 한표를 걸길 바란다.

 

#총선 사전투표 #총선 사전투표 장소 #21대 총선 사전투표 장소 #2020 총선 사전투표 장소 #4월 15일 총선 사전투표 장소 #21대 총선 사전투표 #총선 사전투표 일정 #21대 국회의원 총선 사전투표 #21대 국회의원 선거 사전투표

'Money > 사회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0) 2020.04.11
코로나 유전자분석  (0) 2020.04.10
2020 총선 사전투표 방법  (0) 2020.04.09
음원 순위 차트 조작 가수  (0) 2020.04.09
가족돌봄휴가비 지원  (0) 2020.04.08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