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apas의 지식저장소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EBS 온라인 클래스 실시

 

코로나19의 여파로 학교 교육에 대해서도 불똥이 떨어졌다.

 

EBS가 코로나19 여파에 EBS 온라인 클래스 특강을 초·중·고 개학일이 4월 6일로 2주간 연기됨에 따라 편성했다.

EBS가 23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2주간 초중고생을 대상으로 학교 수업과 똑같은 시간표로 편성된 생방송 EBS 온라인 클래스 특강을 진행한다.

서울시교육청도 지난 20일 개학이 연기돼 집에 머무는 학생들에게 'EBS 온라인 클래스 특강'을 활용하라고 권고한 바 있다.

초등학교 1, 2학년은 인터넷 라이브 방송 대신 EBS 플러스 2 채널을 통해 학교생활 적응 및 교과 기초 내용을 방송하는 것으로 대체 교육을 실시했다.

 

 



초등학교 3~6학년은 초등 3~6학년은 EBS 초등 사이트에서 오전 9시부터 낮 12시까지이며, 중학교 1~3학년은 EBS 중학 사이트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진행한다. 고등학교 1학년은 EBS 고등 사이트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고등학교 2~3학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학교 수업과 똑같은 방식으로 학습할 수 있다.

또한, 모든 방송은 EBS초중고 사이트를 통해 'EBS 온라인 클래스 특강 다시보기'가 가능한 상황이다.

 

 

 

 

 

금일부터 EBS의 초중고교생 온라인 클래스 특별 생방송 EBS 온라인 클래스 특강 강의가 열린다. 하지만 시청자들의 유입으로 시청자들은 첫날을 즐기지 못하고 있다.

ebs 이용자들은 sns와 포털사이트를 통해 강의를 보기 어렵다고 하소연했다. 한 이용자는 아이를 달래어 컴퓨터 앞에 앉혔는데 40분 동안 연결이 끊겼다고 말했다. 하지만 시청자들은 대체방법으로 유튜브에서 볼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앞서 초중고교 개교일은 새로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코로나19) 확산으로 4월 6일로 연기됐고, EBS는 교육부와 방송통신위원회와 협의해 초중고교생 모두를 대상으로 2주간의 EBS 온라인 클래스 특강 생방송을 마련했다.

 

 

 

 

 



'EBS 2주간 생방송 특집'은 오늘(23일)부터 4월 3일까지 2주간 EBS 초중고교 사이트에서 생중계되며, 새 학기 진행 상황에 맞춰 학교 일정과 동시에 편성된다.

한편 EBS 관계자는 현재 입장을 말했다. EBS 온라인 클래스 특강 사이트가 "현재 회복되고 있다"면서 "갑자기 이용자가 유입돼 최대한 빨리 정상화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EBS 관계자는 EBS 온라인 클래스 특강 서버가 복구될 때까지 유튜브 특강을 라이브로 들어주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현재 EBS가 23일부터 EBS 온라인 클래스 에서 열리는 초중고교의 생방송 특강을 시청할 수 없다는 보도가 잇따르고 있다. EBS가 회복되고 있다.

교육부가 새 학기 시작을 4월 6일로 더 연기하면서 EBS는 등교할 수 없는 학생들을 위해 이날부터 생방송 특강을 하기로 했다. 하지만 한꺼번에 이용객이 몰리면서 시청이 안정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EBS 이용자들은 트위터와 같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동영상 시청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보도를 쏟아냈다. 주요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EBS 온라인 클래스'라는 키워드가 등장했다.

한 정보원은 이날 오전 8시50분부터 학생들이 특강을 듣기 위해 기다렸지만 9시가 넘어 곧바로 사이트가 멈췄다고 말했다.

 

아래 링크를 통해 각 자녀를 두고 있는 학부모들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https://primary.ebs.co.kr/customer/eventCurrentRecomment?bnnrMngId=9729&siteDsCd=PS

 

EBS 초등 EBS 2주 라이브 특강 (03.23~04.03) - 교안 및 시간표 보기

◎ 개학 연기로 불안한 3학년~6학년 모여라! ◎ 기간 : 20.03.20 ~ 20.04.03

primary.ebs.co.kr

https://mid.ebs.co.kr/emergency/course/index

 

EBS

 

mid.ebs.co.kr

http://www.ebsi.co.kr/index.jsp?source=https://search.naver.com/search.naver%3Fwhere=nexearch%26sm=tab_jum%26query=ebs

 

EBSi 국가대표 고교강의

EBSi 국가대표 고교강의

www.ebsi.co.kr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